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태인 May 21. 2019

통신비 20% 할인, 캐시백 1.2% 돌려받는 신용카드

수협 리얼?리얼!카드로 월 2만 원 상당 할인과 적립혜택 받는 법

여러분은 핸드폰 요금을 얼마나 내고 계신가요? 아마도 각자의 사용패턴이나 사정에 따라 다를 텐데요. 저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어서 데이터 사용량이 많습니다. 핸드폰으로 영상을 업로드할 일도 많고, 가끔 라이브로 생중계를 할 일도 있거든요.


그래서 좀 비싼 KT 데이터온비디오 6만 9000원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데이터가 100GB 정도 되니 웬만하면 충분히 쓸 만한 용량이죠.



그런데 이 요금을 다 내지 않아도 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핸드폰 요금을 카드로 자동이체하면 20% 할인해주는 신용카드가 있으니까요.

바로 이 카드입니다. 수협 리얼카드

바로 수협 리얼?리얼!카드입니다. 물론 전월사용실적이 최소 50만 원은 되어야 합니다. 50만 원 이상이면 1만 원까지 할인해주고, 100만 원 이상이면 3만 원까지 할인해줍니다.


즉 50만 원 이상 전월실적이 충족된 상태에서 저처럼 6만 9000원 핸드폰 요금이 결제되면, 1만 원을 할인해준다는 말입니다. 그런데 제 핸드폰 요금이 4만 원밖에 안되면 20% 즉, 8000원 할인이 됩니다.

실적 100만 원을 채워 3만 원까지 할인 받으려면 지금보다 훨씬 비싼 요금제를 이용해야 하니 저에겐 별 필요가 없습니다. 물론 요즘 새로 나온 5G 요금제, 즉 10만 원 넘는 요금제를 쓰시는 분들은 3만 원 한도 내에서 20%, 즉 15만 원 짜리 요금제를 쓸 경우 3만 원을 꽉 채운 할인을 받을 수 있겠죠.


아! 그리고 최근에 안 사실인데요. 제 핸드폰은 KT에서 약정할인기간이 이미 끝났더군요. 그래서 다시 3년 추가 약정을 하면 요금할인을 해준다고 해서 그렇게 했습니다. 딱히 KT에서 다른 통신사로 갈아탈 이유는 없으니까요. 게다가 저는 아내와 아들 핸드폰도 결합되어 있고, 가정의 인터넷과 텔레비전(올레TV)도 결합되어 있습니다.

추가로 3년 약정을 하니 1만 7000원 정도를 KT에서 할인해줍니다.

그래서 실제 추가 약정을 해봤더니 6만 9000원에서 무려 1만 7000원 가량이 할인되어 실제 핸드폰 요금은 5만 1740원이 결제되더군요. 거기서 신용카드 청구할인 1만 원을 받으니 실제로 제가 납부하는 금액은 4만 1740원인 셈입니다.


그리고 이 신용카드는 좋은 게 하나 더 있습니다. 모든 가맹점에서 쓴 돈의 1.2%를 전월실적과 관계없이 캐시백으로 되돌려준다는 건데요. 물론 할인받은 핸드폰 요금에는 캐시백이 붙지 않습니다. 그 외 모든 소비에는 1.2% 캐시백이 적용됩니다.


그래서 실제 제가 되돌려받은 돈을 이미지로 보여드립니다.

위 이미지는 3월에 쓴 카드대금이고요. 그 아래 보시면 캐시백 예정 11.005P 라고 되어 있죠? 이게 4월 25일 제 통장에 현금으로 입금됩니다.

위 이미지는 4월에 쓴 카드대금이고요. 캐시백 8731원은 5월 25일 입금되겠지요.

이렇게 수협리얼카드로 월 평균 100만 원 가량을 쓴다면, 핸드폰 요금 할인 1만 원+캐시백 1만 원=통합 2만 원의 이득이 생긴다는 겁니다. 1년이면 24만 원에 이르는 금액이죠.


물론 굳이 쓸 필요가 없는 돈을 실적 채우기 위해 낭비할 필요는 없지만, 어차피 들어가는 돈이라면 자신의 소비패턴에 맞는 신용카드를 찾아 합리적으로 쓸 필요가 있겠죠.


특히 캐시백의 경우, 제가 이전에 쓰던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의 경우 평일 소비는 0.2%, 주말에는 0.4% 캐시백이 적용되었거든요. 그런데 수협 리얼카드는 무려 1.2%이니 제가 아는 신용카드 포인트 적립 또는 캐시백 비율 중에는 가장 높은 겁니다.


그래서 저는 앞에서 소개드렸던 롯데국민행복카드는 주로 택시비 시내버스 할인용으로 쓰고, 30만 원 전월실적이 채워지면 그때부터 이 수협리얼카드를 쓰고 있습니다. 즉 하나는 교통비할인, 다른 하나는 통신비 할인과 캐시백 용도로 쓰는 거죠.

아, 참! 신용카드로 많은 돈을 쓰시는 분들은 '분기별 추가 캐시백'도 있습니다. 즉 매 분기(3개월)별로 500만 원 이상 쓰시는 분들은 별로도 분기마다 3만 원의 캐시백을 돌려주고요. 1~4분기 연속 달성 시에는 8만 원의 추가 캐시백을 줍니다. 그걸 합치면 연간 20만 원+월별 캐시백이 되겠죠.


이상 제가 쓰는 신용카드 소개를 마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택시 버스 지하철 10% 할인받는 신용카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