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이띵쏘 Jun 24. 2016

반복되는 냉전의 종착역은 어딜까.

또 야근이다. 


지난주 부터 12시 이전에 집에 들어간 적이 없는 것 같다. 

갚자기 몰아닥친 일 폭풍에, 일 폭풍을 맞고 있는 직장 상사의 눈치에 나는 말라갔다. 

체력과 정신은 이미 나갔고, 식욕과 의욕은 무욕의 경지에서 소멸했다. 


나는 너에게 100만큼 힘들다고 말했다. 

사실 어쩌면, 80만큼일지도, 70만큼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온 사람들의 눈치에 쉴세 없이 떨어지는 일폭탄에 말초신경 하나하나에 짜증이 솓아난 나는

자정이 넘어 야근택시에 몸을 싣고, 상냥하게 전화 받아주는 너에게

그 화풀이를 했다. 


90만큼 받아준 너는

내가 왜 10만큼 더 안받아주냐고 투정부리니

그제야 화를 냈다.


무조건적인 내편이길 원한다는 철없는 20대 같은 소리에

너는 "무조건 다 못받아줘"라고 잘라 말했다. 


피곤해서, 싸우기도 지쳐서

서로 힘든 직장생활의 스트레스를 견디지 못하고

종종 터지곤 한다. 

몇 달 사이, 몇 번의 반복


며칠을 냉전으로 보내다. 내가 먼저 오늘 보자고 말하였는데,

오늘은 그래도 사람답게 끝날 줄 알았는데.

아직도 못 가고 있다. 

분명, 너도 무리해서 일찍 나왔을 터인데, 

너는 회사앞 PC방에 있다. 


벌써 막차시간이 다가온다.

너도 나도 볼생각에 저녁도 안먹었는데.


오늘 우리는 싸울까. 

아니면. 어떨까. 



매거진의 이전글 임대주택에 떨어지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