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프로야구 개막 기념 온 가족 함께하는 여행 코스
2022 프로야구 리그가 오는 4월 2일부터 대장정을 시작한다. 야구는 남녀노소 구분없이 백만명의 팬을 보유하며 국내에서 가장 인기 많은 스포츠 종목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이번 프로야구 시즌에 가족 단위 여행객들이 국내 야구 경기장으로 몰리면서 가족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호텔스닷컴은 웹사이트 내 국내 여행객들이 홈구장을 보유한 7개 지역(서울, 부산, 인천, 창원, 대구, 대전, 광주)의 검색량을 공개했다. 호텔스닷컴 코리아 웹사이트 검색 데이터에 따르면, 부산, 서울, 인천이 작년과 동일하게 국내 여행객의 상위 검색 지역으로 꼽혔다. 부산은 작년에 비해 올해 검색량이 264% 증가했는데, 이는 이번 달 말에 롯데월드 부산이 개장을 앞두고 있어 대중의 관심이 크게 증가했을 것으로 추측된다.
나아가 홈구장을 보유한 창원(54%), 대구(31%), 대전(29%), 광주(22%) 등을 포함한 타 지역의 검색량도 전반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1 이러한 결과는 야구팬들은 본인이 응원하는 선수들의 경기를 직관하기 위해 타 지역을 방문할 의향이 있으며, 편의성을 위해 야구장 인근 숙소를 검색할 확률이 높다는 점을 보여준다.
한편, 3월은 새 학기가 시작하는 달이기에 학생들과 학부모는 정신 없는 시간을 보냈을 것이다. 새학기 준비로 정신 없던 가족들이 응원하는 팀의 홈구장을 방문하는 것만큼 재충전할 수 있는 시기적절한 여행이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호텔스닷컴 코리아 웹사이트 검색 데이터 결과에 따르면, 야구장 근처 숙소로 ‘어른 2명, 아이 1명’으로 숙박인원을 설정하여 숙소를 검색한 결과량이 작년 대비 평균 116% 증가했고, ‘어른 2명, 아이 2명’으로 인원을 설정하여 숙소를 검색한 비율은 작년대비 무려 260% 증가했다고 밝혔다. 해당 수치를 통해 새학기 준비로 받은 스트레스 해소, 추운 겨울이 막바지로 끝나 날이 풀리는 시기를 기회 삼아 야구 직관을 계획하는 가족 여행객들이 많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호텔스닷컴은 프로야구 직관을 계획하고 있는 국내 가족단위 여행객 대상으로 홈경기장과 가까우면서 아이들과 함께 묵기 좋은 숙소 리스트를 다음과 같이 공개했다.
롯데 호텔 월드
롯데 호텔 월드는 서울 잠실에 위치한 리조트 스타일의 비즈니스 호텔이다. 본 호텔은 도시 중심지와 접근성이 우수한 점과 더불어, 롯데월드 및 롯데월드몰이 도보로 접근 가능하다. 또한, 석촌호수도 근처에 위치해 있는데, 롯데 호텔 월드 패밀리 트윈룸과 디럭스 더블룸에서는 호수 전망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게다가, 서울종합운동장 야구장이 차량으로 8분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므로 온 가족이 야구 경기를 직관하고 편하게 숙소로 돌아올 수 있다. 롯데 호텔 월드 투숙객은 문화시설, 휴식, 모험, 로맨스, 비즈니스, 볼거리 등을 한번에 즐길 수 있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에 위치해 있다. 해당 호텔은 부산에 있는 유일한 5성급 호텔이며, 바다가 잘 보이는 바다 조망 객실 발코니를 제공한다. 객실 발코니로 나가 해운대의 선선한 바람과 파도소리를 감상할 수 있어 서울 등지에서 온 투숙객은 물론 비즈니스 고객들도 선호하는 호텔이다.
호텔 곳곳에 비치된 미술품과 조각품, 넓은 조경공간으로 투숙객들은 색다른 느낌을 느낄 수 있다. 투숙객들은 파라다이스 키즈 빌리지에 추가 요금 없이 이용이 가능하며, 어린이 여행객들은 BMW 키즈 드라이브 존(사전 예약 필요), 하바 키즈 라운지, 웅진 북클럽 등의 시설들을 1박 1회씩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파라다이스 호텔 부산은 현대적이고 가족 친화적인 호텔로서 아이들과 사직종합운동장에서 야구 경기 관람을 하고 휴식을 즐기기에 최적인 장소이다.
롯데 시티 호텔 대전
롯데 시티 호텔 대전은 첨단 과학 기술의 메카이자 대한민국의 실리콘밸리인 대전에 2014년 3월 오픈했다. 대전 컨벤션센터 맞은편에 위치해 있으며 모던한 디자인의 306개의 객실, 아름다운 스카이뷰를 자랑한다. 롯데 시티 호텔 대전에서 한밭수목원, 대전시립미술관, 국립중앙과학관까지 도보 20분 거리이며, 아이들과 가족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최적화된 숙소다. 나아가, 한화생명이글스파크는 차량으로2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어 야구 경기 관람 후 해당 호텔에서 야경을 즐기며 편안한 저녁 시간을 보낼 수 있다.
호텔 수성
호텔 수성은 번화한 대구 수성구에 위치해 있으며, 수성 호수와 대구 도심 전망을 선사한다. 호텔 수성은 넓은 볼링장, 실내온천수영장, 루프탑에는 인피니티 온천 풀 등 다양한 놀이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본 호텔은 108미터 길이의 인피니티 온천 풀을 자랑하며, 깨끗한 엘바나이트 암석 덩어리로 온천수를 공급하기 때문에, 어린이와 민감성 피부를 가진 여행객들이라면 모두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나아가, 호텔 수성은 대구 삼성 라이언즈 파크에서 차량 16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므로 경기 관람 후에 숙소로 돌아올 때 편리함을 더한다.
루이스 부티크 호텔
경상남도 창원에 위치한 루이스 부티크 호텔은 바다가 보이는 다양한 특실을 자랑하며, 전반적으로 깔끔하고 현대적인 인테리어 시설을 갖췄다. 가족 단위 투숙객들이라면VIP 테라스 룸(최대 투숙 인원: 성인2명, 아이2명)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외부 테라스에 미니 개인 수영장도 갖추고 있어서 프라이빗하고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부티크 호텔은 창원 NC 파크에서 차로 22분 정도 소요되는 거리에 위치해 있어, 야구 경기 관람 후에 숙소로 돌아오기 용이하다.
에이치원 호텔
에이치원 호텔은 전라도 광주에서 루프탑 수영장을 보유한 유일한 호텔이다. 루프탑 수영장은 아이들만 사용할 수 있는 얕은 수영장이 따로 마련되어 있고, 온수 노천탕 시설도 있어서 수영장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몸을 녹일 수 일 수 있고, 아이들과 함께 온 가족 투숙객들이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에이치원 호텔은 청결에 신경을 많이쓰기 때문에 위생에 신경을 많이 쓰는 투숙객은 안심하고 이용가능하다. 또한, 호텔 내에 레스토랑과 카페가 있어서 야외활동 후에 휴식을 취하기 좋다. 게다가 광주 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15분 거리이며, 야구 경기를 본 이후에 걸어서 숙소로 이동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