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호텔 꿀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호텔과 주류의 이색 만남

롯데호텔 서울


롯데호텔 서울이 스카치 위스키 브랜드 발베니(Balvenie)와 제휴를 맺고 ‘더 발베니 나잇 인 서머(the Balvenie Night in Summer)’ 패키지를 한정 판매한다.  


코로나19 시기 동안 MZ세대가 집에서 술을 즐기는 홈술 트렌드를 이끌면서 위스키가 새로운 수혜주로 떠올랐다. 국내 위스키 시장은 지난해 전년 대비 32.4% 증가한 1억 8천만불 규모에 달할 정도로 급성장했으며, 올해도 이 같은 성장세는 지속될 전망이다.


롯데호텔 서울은 최근 위스키 시장의 대표적인 오픈런 아이템으로 떠오른 발베니 위스키와 호캉스를 결합했다. 발베니는 구매를 위해 이른 새벽부터 판매처에 줄을 서는 등 일명 ‘발베니 대란’을 일으킬 정도로 큰 인기이다. 현재도 품귀 현상으로 인해 시중에서 수급이 쉽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발베니 패키지는 한정판으로 출시된 스토리 컬렉션의 ‘12년 스위트 토스트 오브 아메리칸 오크(이하 12년 아메리칸 오크)’를 제공하여 가치를 높였다. 2번의 특별한 토스팅을 거쳐 달콤한 풍미가 더 강렬하게 묻어나는 싱글 몰트 위스키이다. 


총 30 객실 한정으로 판매될 발베니 패키지는 룸온리형과 르살롱형으로 나뉜다. 룸온리형은 롯데호텔 서울 이그제큐티브 타워 객실 1박과 발베니 위스키 1병, 발베니X슈룹 한정판 우산 1개, 객실 내 웰컴 프루트(투숙당 1회) 등으로 구성되었다. 르살롱형은 룸온리형과 동일한 구성에서 투숙객 전용 라운지 르살롱의 2인 이용 혜택이 추가된다. 


패키지는 오는 8월 31일까지 이용이 가능하다. 가격은 룸온리형 41만원, 르살롱형 64만 5천원부터(세금 및 봉사료 별도).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호텔이 애플사이더를 전문으로 양조하는 국내 크래프트 사이더 하우스 ‘댄싱사이더 컴퍼니’와 함께 오는 9월 30일까지 ‘칠링 인 더 시티 패키지 (Chilling in the City Package)’를 선보인다. 


‘칠링 인 더 시티 패키지’에는 로컬 블루베리의 새콤함과 달콤한 사과의 풍미가 느껴지는 블루베리 애플사이더 ‘와쥬블루 (Oiseau Bleu, 프랑스어로 파랑새)’ 1병과 오프너가 포함되어 있어 아늑한 객실에서 댄싱사이더 컴퍼니의 와쥬블루를 시원하게 칠링하여 즐기며 도심 속 여름 호캉스를 즐길 수 있다.

 

여름 시즌 객실 패키지인 ‘칠링 인 더 시티 패키지’는 편안한 객실에서의 1박과 댄싱사이더의 프리미엄 블루베리 애플사이더 ‘와쥬블루(Oiseau Bleu)’ 750ml 1병 (ABV 6.7%), 오프너가 포함되며, 패키지 투숙객은 피트니스와 객실 내에서 와이파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그제큐티브 프리미어 룸 선택 시,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혜택 2인이 추가로 제공되어 조식 뷔페와 해피아워 및 주류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댄싱사이더의 와쥬블루는 미국 사이더 메이커 협회(USACM)의 공식적으로 인정된 카테고리를 사용하는 유일한 국제 품평회, 뉴욕 국제 사이더 품평회(NYICC, New York International Cider Competition)에서 2022년 금상 (Gold)을 수상하여 크래프트 사이더의 본 고장에서 인정받은 제품이다. 


한편 애플사이더는 사과즙을 발효시켜 만든 과실주로 서양에서는 사이더(Cider)라고 불리며 오랜 시간 사랑받아 온 대중적인 술이다. 


보코서울강남


IHG의 국내 첫 보코(voco)브랜드인 보코서울강남은 오스트리아의 대표화가 구스타프 클림트 탄생 160주년을 기념하여 탄생한 ‘클림트 키스 뀌베브뤼(KLIMT KISS CUVEE BRUT)’와인과 함께 커플들을 위한 쉘 위 키스(Shall we kiss?)패키지 판매를 9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연인과의 로맨틱한 아트 호캉스 콘셉트로 구성된 이번 패키지는 보코서울강남의 프리미엄 원킹베드 또는 럭셔리 배쓰 스위트에서의 1박, 클림트 키스 뀌베브뤼 와인 1병(750ml)과 보코 치즈&샤퀴테리 플래터 그리고 클림트 골드 인 모션 전시회 티켓 2매까지 포함한다.  


특히, 클림트 키스 뀌베브뤼 와인은 ‘키스(Kiss)’라는 제목으로 널리 알려진 구스타프 클림트의 대표작 ‘연인(Liebespaar)’을 컨셉으로 만들어진 와인으로 작품을 라벨과 병목 곳곳에 그대로 넣어 소장가치를 높였다. 또한 잘 익은 사과의 아로마와 신선한 산도, 미네랄의 맛과 섬세하고 우아한 버블의 느낌이 잘 어우러진 클림트 키스 뀌베브뤼 와인과 함께 즐기기 좋은 보코 치즈 & 샤퀴테리 플래터를 더해 패키지에 풍성함을 더했다. 

뿐만 아니라, 여름철 실내에서 시원하게 예술작품을 감상하고 즐길 수 있도록 클림트의 대표작품을 빛과 음악으로 체험할 수 있는 몰입형 예술 전시인 ‘구스타프 클림트-골드 인 모션’ 전시 티켓 2매를 제공한다. 전시에는 클림트의 대표작 ‘키스’ ‘유디트’ ‘생명의 나무’등의 고화질 이미지 3,000개 이상을 다양한 빛과 소리를 통해 관람할 수 있다. 


라한호텔


라한호텔은 크래프트 맥주 브랜드 '제주맥주'와 손잡고 '라한시 제주도' 써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전국 라한호텔 곳곳에서 제주의 감성을 만끽하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객실 패키지부터 식음 프로모션과 특별한 팝업 이벤트 등으로 구성했다.

  

라한셀렉트 경주, 라한호텔 전주, 호텔현대 바이 라한 울산 3개 지점에서는 제주맥주 연계 식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라한 시그니처 야식세트와 제주맥주 페어링 세트’를 선보인다. 이외에도 전국 라한호텔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구성 상품으로 각 호텔별 로컬맥주와 제주맥주를 묶은 ‘로컬맥주 세트’를 할인가에 선보이며 제주 감귤칩 등 제주의 먹거리를 담은 스낵 세트도 기획 판매한다.


플라자 호텔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플라자 호텔은 하이트진로와 협업해 ‘스테이 앤 드링크 위드 일품진로’ 패키지를 판매한다. 패키지는 디럭스 룸 1박과 일품진로 홈텐딩 백(일품진로 25도 375ml 2병, 셰이커 1개, 지거 1개, 소주잔 2개, 온더락잔 2개), 수영장이 갖춰진 더 플라자휘트니스클럽 이용권으로 구성됐다. 

매거진의 이전글 호텔에서 힐링부터 스트레스 해소까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