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호텔 꿀팁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인터컨티넨탈 호텔, 가장 많이 팔린 인기 패키지 공개

프라이빗한 객실 내 혜택 포함한 패키지 상품이 꾸준히 인기 있어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가 2021년 가장 많이 판매된 객실 패키지를 공개했다. 2021년 한 해 동안에는 지속된 팬데믹의 영향으로 객실 내에서 프라이빗하게 머무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형태의 패키지들이 가장 많이 판매된 것으로 나타났다. 


1위 습격 미니바 패키지


작년 한 해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패키지는 <습격 미니바 패키지>였다. 부담스러운 가격 탓에 평소 잘 이용하지 않았던 객실 내 비치된 주류 및 음료 등 총 14가지의 미니바 아이템을 무료로 이용 가능한 패키지로, 고객들의 가심비를 만족시키며 월 평균 200객실 가까이 꾸준히 판매되며 사랑을 받았다. 


2위 인룸 조식 패키지 

인기 패키지 2위는 <인룸 조식 패키지>였다. 프라이빗 인룸 다이닝 2인 조식 혜택과 여유로운 오후 2시 체크아웃 혜택 등 고객이 가장 원하는 필수 혜택으로 구성하고, 주중 20만원대부터 투숙 가능한 가심비 역시 인기에 한 몫을 했다. 체크인 후 객실 안에서 휴식과 식사를 모두 즐길 수 있어,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호캉스를 즐길 수 있다. 


3위 30시간 스테이 패키지

인기 패키지 3위는 상대적으로 고객 방문이 적은 주중 (일~목 투숙) 한정으로 판매된 <30시간 스테이 패키지>였다. 좀 더 넉넉하고 여유로운 호캉스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오전 10시부터 다음날 오후 4시까지 최대 30시간을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로, 2인 조식 뷔페 혜택까지 포함해 북적거림 없이 느긋한 휴식을 계획할 수 있다. 


주중 워케이션 데이유즈 상품도 인기

한편, 이미 호캉스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은 주중 워케이션 데이유즈 상품인 <88한 하루 패키지> 역시 2021년 한 해 높은 판매를 기록했다. 기업들의 재택 근무가 일반화되고 일과 휴식에 대한 밸런스를 추구하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투숙 없이 아침 8시부터 저녁 8시까지 이용 가능한 해당 패키지는 월 평균 150객실 이상 판매되며 인기를 얻었다. 뿐만 아니라 MZ세대에게는 10만원 초중반대의 합리적 가격으로 5성 특급호텔을 경험해볼 수 있는 입문형 상품으로도 입소문이 나면서 젊은 고객들의 방문도 늘어났다. 


키즈 패키지도 꾸준히 판매


이외에도 키즈&패밀리 프렌들리 호텔로서, 핑크퐁 아기상어 캐릭터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구성한 키즈 포레스트 패키지를 비롯해 다양한 키즈 패키지 역시 월 평균 100~150 객실 이상 꾸준히 판매됐다. 강남 지역에서 유일하게 유아 동반이 가능한 클럽 라운지를 운영하고 클럽 라운지 내 키즈 메뉴 코너까지 별도로 마련해, 가족 단위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의 패키지 기획 및 운영을 담당자는 “2021년 한 해는 매월 색다른 혜택을 담아 ‘월간 인터컨티넨탈’이라는 경험형 상품을 시도해보며 고객들의 숨은 니즈가 무엇인가를 공부하는 해였다고 생각한다”며 “2022년에는 고객들이 가장 원하는 에센셜한 혜택을 키워드로 테마형 패키지 시리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올 한해도 고객의 만족스러운 휴가를 미리 계획한다는 생각으로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매거진의 이전글 2022년 새롭게 문 여는 신상호텔 4곳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