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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LL ABOUT THE MEAT BUSINESS page194~196
5. 해외 사람들이 와규에 바라는 것들
2024년 현재 이동 제한이 해제되고 엔저의 영향으로 일본으로의 인바운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최근 일본은 관광지로 인기를 끌면서 많은 외국인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다.
일본의 매력적인 관광지와 문화, 음식, 기술, 예술, 전통 축제 등 많은 요소가 인바운드 수요에 기여하고 있다.
일본 정부가 관광산업 진흥에 힘을 쏟고 있는 것도 수요 증가로 이어지고 있는데, 특히 아시아 국가 여행객이 증가하면서 한국, 중국, 대만, 홍콩 등에서 온 관광객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예전에는 관광뿐만 아니라 식문화도 큰 비중을 차지했었다.
일본 음식 붐은 계속 호조를 보이고 있다,
일본 식문화 중 하나인 와규를 즐기기 위해 일본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도 늘고 있다.
스테이크 전문점이나 스키야키 전문점도 인기지만, 최근에는 야키니쿠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인바운드 수요를 의식한 야키니쿠 가게들은 영어 메뉴판은 물론 홈페이지도 영어로 표기하고, 영어에 능통한 홀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고객의 80% 가까이를 인바운드 고객이 차지할 정도로 기업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고깃집 중에는 최근 몇 년 사이 생활 습관이 바뀌어 일본인의 늦은 시간 외식이 줄어들고 있지만, 그 대신 그 영업시간을 채우고 있는 것은 외국인들이라고 한다.
실제로 도쿄 시내의 인기 고깃집에서도 3교대 늦은 시간에는 가게 안의 손님 대부분이 외국인인 경우도 드물지 않다.
일본의 야키니쿠 가게는 해외에서도 유명해서 꼭 먹어보고 싶어 하는 여행자가 많다는 것을 저도 피부로 느끼고 있습니다.
일본을 방문하는 외국인 중에는 진심으로 와규를 찾는 사람도 있다.
일본에서의 식사만을 위해 1년에 세 번 이상 일본을 방문하는 미식가도 있습니다,
와규를 배우기 위해 일본에 온 셰프도 있을 정도입니다.
개인 제트기를 타고 일본을 방문하여 최고급 와규만을 드시고 싶어하는 어느 나라의 왕족.
저도 이런 분들과 함께 식사를 하거나 추천하는 가게를 예약해 드릴 때도 있습니다,
'그 곳의 요리는 별로 입에 맞지 않았다'며 흥분하며 칭찬을 아끼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 꼭 물어보는 것이 '어떤 점이 마음에 들었느냐'는 것이다. 입니다.
이렇게 의견을 모아보면 압도적으로 '부드러움'이 압도적으로 많다는 것을 느낀다.
씹는 맛이 있는 부위를 먹어도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왜냐하면 그런 고기는 자국에서도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와규의 특징 중 하나인 부드러움을 마음껏 맛보고 싶다고 한다.
지방이 적고 살코기 위주의 거세우 설로인 등을 먹으면 속이 울렁거린다는 의견도 있어, 그들을 진심으로 만족시킬 수 있는 화우의 고기를 먹게 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