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담 그랜트는 그의 저서 기브 앤 테이크에서 테이커(Taker ; 베풀기 보다는 자기를 위해 갖기를 우선하는 사람)와 소통할 때 다음과 같은 점을 염두에 두라고 합니다.
1. 테이커는 자신의 이익에 지나치게 관심이 많고 다른 사람의 필요에는 관심이 적은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다른 사람의 작업에 대한 공로를 재빨리 가로채고, 정당한 공로를 인정하는 것을 꺼릴 수 있습니다.
2. 테이커는 종종 "나만 잘되면 된다"는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 사람을 희생해서라도 자신에게 이익이 되는 행동을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테이커는 당신을 착취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들은 보답 없이 여러분의 친절과 관대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테이커는 다른 사람을 돕거나 팀이나 조직의 성공에 기여하려는 의지가 약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테이커는 여러분의 에너지를 고갈시킬 가능성이 높습니다. 테이크어커는 주변에 있는 것이 힘들고 지치게 할 수 있으며, 여러분의 목표를 지지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4. 경계를 설정하세요. 거절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상대방이 원하지 않는 일을 요구하거나 나를 이용하려 한다면 거절해도 괜찮습니다.
5. 누구를 도울지 신중하게 선택하세요. 모든 테이커가 동등한 것은 아닙니다. 어떤 사람은 다른 사람보다 착취적인 태도를 보일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누구를 도울지 신중하게 선택하고 시간과 에너지를 쏟을 만한 가치가 있는 사람만 돕도록 하세요.
6. 손 떼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상대방이 여러분의 에너지를 소모하거나 평판을 손상시키는 경우, 그냥 떠나도 괜찮습니다. 그들의 행동을 참을 필요는 없습니다.
7. 모든 테이커가 나쁜 사람은 아니라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부 테이커는 단순히 잘못 인도하거나 자신이 다른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을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테이커와의 관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인지하고 자신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랜트는 테이커와 상호작용하는 경우 이러한 위험을 인식하고 경계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또한 상대방이 여러분을 이용하거나 여러분의 에너지를 고갈시키지 않도록 주의하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