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디자인

기후위기기독인연대, 로고디자인

by 라용

기후위기기독인연대의 로고를 리뉴얼했다. 기존 로고는 전환을 의미하는 화살표와 지구를 표현하는 원, 성서적 가치를 상징하는 십자가로 이루어져 있었다. 기기연의 키워드는 직접 행동, 움직임, 연결, 변화 등 역동적인 느낌이라 기존 로고의 형태는 비교적 약하다고 느껴졌고, 이를 시각적으로 수정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중복되는 선은 하나로 합친 후 선의 굵기와 십자가의 크기를 키웠고, 폰트도 변경했다. 최종안이 나오기 전에는 조금 더 각진 형태를 적용했는데, 각진 화살표와 십자가는 가톨릭 시대의 고딕양식 느낌으로 권위적이고 경직된 르네상스 이전 시기를 떠올린다는 신선한 피드백을 받았다. 이미지가 가지는 다양한 맥락을 이런 관계 속에서 종종 배우기도 한다. 명함도 리뉴얼했는데, 이 조직은 단체 이름만으로 조직의 미션과 정체성이 잘 전달되어서, 로고 형태보다는 단체 이름이 강조되게 디자인했다.

16.png
17.png
3.png
4.png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미리캔버스, 동영상 템플릿, 나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