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는 어떻게 브랜드가 되는가?
저자 소개
강대훈 姜大薰 , DeaHoon Kang
(F/B) /kangdeahoon
(E-mail) dowsers@naver.com
기업, 협회, 정부를 대상으로 글로벌전략을 자문하는 마케팅 전문가이다. 25년 동안 제조, 무역, 컨설팅 부문의 사업을 했으며, ICT, 바이오, 농수산식품, 화학, 플랜트 등 산업 전반의 제품을 다루고 수출했다. 한국무역협회 컨설턴트로서 7만 회원사를 대상으로 수출 지원 활동을 했다. 스타트업을 위한 ‘현장형 창업캠프’를 만들어 광저우, 홍콩, 오사카 등 해외 도시에서 글로벌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저자의 상해사무소가 서울시 SBA(서울산업진흥원)의 민간 해외무역사무소로 지정된 것을 비롯하여, 주요 국가에 통상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저자는 국가 차원의 국제 전략을 다루는 대통령 위원회와 정부의 사업 참여를 통해 번영의 도시 전략과 지역 협력, 평화 질서를 설계하는 방식의 아이디어를 얻었다. 이 책에서 주요하게 다루는 메가시티, 경제자유구역(INEZ)과 국제도시 개발은 북방 경제와 환황해, 아세안 모두에 중요한 전략 단위들이다. 그러나 도시전략의 통찰은 수출 전사로써 글로벌 경제 전선의 최일선에서 싸우고 무너지고 상처받으면서 얻은 것들이다. 현재 영어 미디어 WalkintoKorea를 창간하여, 한국의 문화, 관광, 산업을 세계에 알리고 있다.
○ 주요경력
- 워크인투코리아(WalkintoKorea) 대표이사
- 글로벌수출입협동조합 이시장
- 사)한국공공정책평가협회 대전광역시 공동 회장
- 사) 도시공감연구소 연구위원
- 전, 대통령직속 동북아시대위원회 자문위원
- 전, 대통령직속 북방교류협력위원회 산업분과 전문위원
- 전, 대전광역시 외국인투자유치협의회 부위원장
- 전, UCLG(United Cities and Local Governments), 2022 Daejeon Congress, 조직위원회 이사
- 전, 대전마케팅공사 비상임 이사
○ 저서
- 살아야 판다(수출 기업을 위한 글로벌 마케팅 필살기)
- 한국도서관운동론
- 기술창업 이렇게 한다(공저)
- 실패는 성공이 어머니가 아니다(공저)
○ 주요분야
- Global Marketing/PR Strategy
- Urban Strategy and Marketing
- Exporting, Attracting investment
- StartUp and Enterprise Market Strategi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