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글 보리 Aug 14. 2020

자신의 생면월일시로 무엇을 알 수 있을까?

사주명리



전제: 명리학은 사주팔자, 즉 생년월인시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하늘과 땅의 기운을 형성하는 오행 ,즉 목화토금수를 통해 개인을 둘러싸고 있는 오행의 역할과 흐름을 이해하는 학문으로 개인의 성격에 대한 고찰입니다.

1. 자신이 누구이며 현재의 삶을 살 수 밖에 없는 이유를 알 수 있다.
(정체성확인)

2. 10년 주기로 돌아오는 대운과 1년 주기로 돌아오는 세운의 흐름을 알고 미리 계획을 세울 수도 있고, 매해 매달 찾아 오는 행불을 파악해서 최선의 대비를 할 수 있다.

3. 자신과 가족 구성원들과의 관계를 이해하고 그에 따른 상황을 예측하고 관계를 조울 할 수 있다. (조부모, 부모, 나, 자식)

4.사회적 관계를 원만히 형성하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다.

5. 자신의 건강을 체크하여 방지 할 수 있고, 어느 해에 가장 위험한지도 미리 알고 예방할 수도 있다.

6. 학생들은 자신에게 맞는 직업을 미리 알고 그에 맞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어서 갈등을 줄이고 목표를 향해 꾸준히 나아갈 수 있다. (이과 문과 예체능)

7. 직장 생활이 맞는지 자영업을 하는 것이 좋은지 혹은 동업이 좋을지 등 직업에 관한 모든 것을 알 수 있다. (직장인, 자영업)

8. 자신에게 맞는 재물 축적의 방법을 알 수 있어서 팔자에 없는 투자로 인한 손실을 예방할 수 있다. (월급, 증권이나 투자, 부동산 거래 등)

9. 자기에게 맞는 연애나 결혼에 대한 정보를 알고 실패에 대한 확률을 줄일 수 있다.

10. 사업가는 필요한 인재를 선택, 적재 적소에 배치함으로서 자신이  바라는 형태의 파트너십을 형성 할 수 있다.

#사주 본다는 것은 자기를 깊이 아는 것입니다.

타인을 알기 전에 자신을 충분히 아는 것이야 말로 전쟁을 대비하는 군사들이 전략과 전술을 짜는 것과도 같은 일입니다.

자신이 누구인지 무엇에 강하고 약한지, 어떤것을 해야하고 하지 말아야 하는지, 언제 시작하고 그만 두어야 하는지 등의 정보를 아는 것은 그나마 인생을 좀 덜 힘들게 살아가는 방도와 방편이 될 것입니다.

@ 사주팔자는 고치지 못하지만 자신에게 주어진 운명의 방향은 바꿀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것이 사주명리학의 핵심 의도입니다

오늘도 평안하시길 빕니다.^^

작가의 이전글 직업을 선택할 때는 명리학의 도움을 받아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