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써니라이더 Jun 24. 2020

게임 기획 / 웹,앱 서비스 기획 파트 면접팁

게임 기획 / 웹,앱 서비스 기획 파트 면접 보시는 분들을 위한 팁
 
면접팁 : 너무 힘주려고 하지 말고 자연스럽게 대화 하세요 . 첫 자기소개는 1분은 너무 짧고 2-3분 안에 성과 위주로 자신의 강점을 어필하세요.


자기 소개 바탕으로 꼬리 질문이 계속 들어오니 미리 시뮬레이션 해 가세요( 2,3차 질문 대비 )


말을 하실 때 너무 여러 문장으로 끊어서 이야기 하기 보다 (~했습니다.그래서 또 그건 그렇습니다.그래서 ~였습니다.~그리고 ~입니다.식으로 지나치게 여러 문장으로 끊어서 길게 이야기 하면 상대방이 답답해 함.


바로 짧고 명확하게 핵심 결론을 듣고 싶어 함)가능하면 한 문장에 인과 관계가 드러날 수 있게 상대방이 1도 모른다고 생각하고 천천히 차분하게 압축해서 순서대로 설명해 주세요.


동영상으로 본인이 자기 소개 하는 부분을 찍어 두고 . 5-10번 정도 반복해서 연습하세요.


도중에 생각이 안나거나 모르겠으면 솔직히 모른다고 하세요. 괜히 억지로 임기응변 지어내다가 꼬리 질문 걸려서 논리 무너지면 망할 수 있어요.


처음 부터 끝까지 내 논리 안에서 면접이 진행 되어야 합니다.


또한 거기 꼭 가고 싶다는 것을 어필하게 위해 회사 자료 수집 많이 해가고 (뉴스기사) 해당 회사 소프트웨어 제품도(게임이나, 앱, 웹) 최대한 플레이 많이 해 가고 개선 사항도 생각해 가세요.


가능하면 거기서 내가 어떤 도움이 될 것인지 구체적으로 안을 짜가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질문 있냐고 할때 내 구체적인 포지션이나 팀에 대한 정보를 물어보며, 해당 팀에 꼭 가고 싶다는 것을 다시 한번 어필하면 좋습니다 (팀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못 얻더라도 관심 표현 한 것만으로도 의미 있음)


소개팅이라고 생각하시고 모르는 사람에게 내가 호감을 받을 수 있게 여유있게 천천히 소개하세요. 급하고 힘주면 초보티 확 납니다. 프로페셔널일 수록 여유가 넘칩니다.


게임기획 포트폴리오는 게임기획 캠프

http://gamecampus.org


[통합본-게임기획 강의 모음 로드맵]

https://www.inflearn.com/roadmaps/452



인프런 게임기획 동영상 강좌 바로 가기 >
https://bit.ly/3mdVX15



책: 유저를 끌어당기는 모바일 게임기획 >
http://m.yes24.com/Goods/Detail/96100759



[제휴사이트]

게임기획스터디

http://cafe.naver.com/gagees

http://youtube.com/bigfish811

게임캠퍼스

http://gamecampus.org

#게임기획

#게임개발

#게임기획자

#게기스

#인디게임

#써니라이더

#게임개발자

#게임제작

#게임캠퍼스

#우파루마운틴

#사업PM

#GM

#게임운영

#게임QA

#QA

#서비스기획

#앱기획

#모바일기획

#모바일게임


매거진의 이전글 액션 MORPG 게임의 밸런스 기획-5 아군 스탯 기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