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써니라이더 Jul 05. 2022

게임기획서 (시스템 기획서 작성 요령)


게임기획서 (시스템 기획서 작성 요령)


시스템 기획서의 목차

1.시스템 정의

2.전체 구조도

3.시스템을 유저들이 접할때 유저 플레이 플로우

4.시스템 규칙

5.UI 리소스 정리

6.플로우 차트

7.데이터 테이블

8.예외처리


이거 8개는 꼭 있어야 한다.


기획서 레이아웃은 16:9 말고 4:3으로 하는게 모바일게임

기획할때 화면 구성하기 용이하다 .


최대한 꾸미지 않기.

(신입 포폴은 잘 보여야 해서 꾸며서 나쁠것은 없지만 실무 오면 꾸미는데

시간 쓰지 말고 기획서 1개 쓸 것 2개 쓰는게 나음)

쓸데없는 내용 빼기.


최대한 비주얼 + 텍스트 같이 표현하기 .

(텍스트만 있으면 지루하고 잘 안보게 되어서 비주얼+텍스트로 내용 구성하는게 좋음)

오직 텍스트로만 표현하는것 안 좋다.


텍스트로 된 내용을 표로 정리가 가능하다면

표로 최대한 정리하는게 보기 편함


가독성 좋은 나눔고딕 폰트 . 제목 14~15. 본문 11~12.

원색 지나치게 많이 쓰면 안됨 6-7개 쓰는거 안좋음.


UI시안 파워포인트 도형 조합과 점 편집 기능 이용해서 만들고

색 흰색 회색 짙은 회색 옅은 회색. 파란색. 노란색. 이정도만.

(사람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나 색 감각 없는 사람에게 추천)


데이터 테이블은 초보자의 경우 구조체 잡기가 힘들어서 / 경력자가 좀 봐드려야 함 / 몇번 해보면 익숙해짐


네이버 카페 게기스

http://cafe.naver.com/gagees

게임캠퍼스

http://gamecampus.org


매거진의 이전글 인프런 게임기획 강좌 로드맵/밸런스강좌 오픈!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