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기획서 (시스템 기획서 작성 요령)
시스템 기획서의 목차
1.시스템 정의
2.전체 구조도
3.시스템을 유저들이 접할때 유저 플레이 플로우
4.시스템 규칙
5.UI 리소스 정리
6.플로우 차트
7.데이터 테이블
8.예외처리
이거 8개는 꼭 있어야 한다.
기획서 레이아웃은 16:9 말고 4:3으로 하는게 모바일게임
기획할때 화면 구성하기 용이하다 .
최대한 꾸미지 않기.
(신입 포폴은 잘 보여야 해서 꾸며서 나쁠것은 없지만 실무 오면 꾸미는데
시간 쓰지 말고 기획서 1개 쓸 것 2개 쓰는게 나음)
쓸데없는 내용 빼기.
최대한 비주얼 + 텍스트 같이 표현하기 .
(텍스트만 있으면 지루하고 잘 안보게 되어서 비주얼+텍스트로 내용 구성하는게 좋음)
오직 텍스트로만 표현하는것 안 좋다.
텍스트로 된 내용을 표로 정리가 가능하다면
표로 최대한 정리하는게 보기 편함
가독성 좋은 나눔고딕 폰트 . 제목 14~15. 본문 11~12.
원색 지나치게 많이 쓰면 안됨 6-7개 쓰는거 안좋음.
UI시안 파워포인트 도형 조합과 점 편집 기능 이용해서 만들고
색 흰색 회색 짙은 회색 옅은 회색. 파란색. 노란색. 이정도만.
(사람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나 색 감각 없는 사람에게 추천)
데이터 테이블은 초보자의 경우 구조체 잡기가 힘들어서 / 경력자가 좀 봐드려야 함 / 몇번 해보면 익숙해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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