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신간서적] 메타버스 트렌드 2025 소개 동영상


[신간서적메타버스 트렌드 2025 동영상 


메타버스 비즈니스의 결정판!

메타버스 비즈니스 생태계에서 플랫폼 구축 방안과  버는 전략! 


https://youtu.be/es3qp9ckR4A


메타버스 비즈니스의 결정판!


보도 자료 다운로드 => 




메타버스 비즈니스 생태계에서 플랫폼 구축 방안과 돈 버는 전략!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와 비대면 만남이 일상이 되었다. 소설이나 SF영화에서나 가능할 것 같은 가상세계와 비대면 방식의 소통과 협업이 현실 세계에서 버젓이 실현되고 있다. 낯설고 어색하게 느끼던 비대면 소통이 이제는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여진다. 온라인 가상공간에서 일하는 방식은 선택이 아닌 필수로 확실히 자리매김했다. Meta(초월)와 Universe(세상)의 합성어인 ‘메타버스’가 우리 눈앞에 성큼 다가온 것이다.     

 

미래 세계가 당장 내 앞에 펼쳐지는 현실과 가상의 공간메타버스!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에 홀로그램 기술까지 융합한 메타버스는, 가상과 현실 세계가 서로 연동되면서 사회‧경제‧문화 활동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세상을 의미한다. 블록체인이나 NFT 기술과 결합하여 가상세계에서도 실제 경제 활동과 거래를 할 수 있다. 이 책은 지금까지 겪어 보지 못한 새로운 세계인 메타버스의 모든 것을 담았다. 메타버스 비즈니스 생태계와 플랫폼을 구축하는 해법뿐 아니라, 기업과 개인이 메타버스 세상에서 살아남기 위해 어떤 전략을 세워야 하는지 그 구체적 방안을 제시한다. 

메타버스라는 미래 세계로 가는 로켓에 탑승하려는 이들, 3차원 가상세계 새로운 비즈니스 생태계에 입문하려는 이들이라면 반드시 읽어야 할 책이다.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는 

디지털 트렌드의 새로운 비즈니스 전략!     

페이스북은 향후 5년 안에 SNS에서 메타버스 기업으로 전환해 나갈 것이다. 메타버스를 활용하면 2D 앱이나 웹페이지에서 할 수 없었던 비즈니스 등 다양한 경험을 다른 장소에 있는 사람과 함께 있는 것처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 페이스북이 메타버스에 생명을 불어넣는 일을 하겠다. 


- 마크 저커버그(페이스북 CEO)     

우리는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한 증강현실 메타버스 한가운데에 서 있다. 메타버스는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로 연결되는 가상의 세계이다. 메타버스 안에서 우리는 친구와 시간을 보낼 수 있고 소통할 수 있다. 이는 곧 연결된 소통의 메타버스일 테고 3D로 이루어진 세상일 것이다. 우리는 그 속에서 마치 정말 같이 있는 것처럼 느낄 수 있고 이는 시간 여행을 하는 것과 같다.


- 젠슨 황(엔비디아 CEO)     

잡스는 나에게 혁신은 결코 진공 상태에서 일어나는 게 아니라는 걸 알려줬다. 하나의 히트 상품이 아니라 수백 개 제품과 서비스가 유기적으로 연결될 때 그 기업의 미래가 보장된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이 통찰력을 기반으로 구축됐을 때 소비자들에게 다른 차원의 감동을 줄 수 있다는 말이다. 그는 제품을 혁신하지 않았다. 그는 생태계를 혁신했다.


- 제프 베니오프(세일즈포스CEO)     

메타버스를 그룹 신성장 동력 중 하나로 꼽으며 새로운 시장에서 확실한 승기를 잡아야 한다. 

- 신동빈(롯데그룹 회장)


▞ 출판사 서평     

현실 세계와 가상세계의 빅뱅을 넘어선 생존 전략     

전 세계 내로라하는 글로벌 기업들이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경제 생태계에 앞다투어 뛰어들고 있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의 대명사라 할 수 있는 ‘페이스북(Facebook)’은 향후 5년 안에 메타버스 기업으로 전환하려는 야심 찬 계획을 세웠다. 페이스북 CEO 마크 저커버그는 “아침에 잠자리에서 일어나는 순간부터 밤에 잠자리에 드는 순간까지 메타버스에 뛰어들어 상상할 수 없는 모든 것을 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국내 기업들도 메타버스에 올인하는 것으로 새로운 시장을 선점하려고 한다. 메타버스가 왜 이렇게 뜨거운 화두로 등장했을까? 왜 이토록 빠르게 확산하고 있을까? 

예상치 못한 코로나19 대유행이 4차 산업혁명과 맞물리면서 메타버스라는 새로운 생태계 조성을 앞당겼다. 메타버스가 인터넷과 모바일을 잇는 기술 산업과 미래 시장의 기회로 떠오른 것이다. 그러므로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코로나19 대유행 이후 국가와 사회, 기술과 문화, 경제에 닥쳐올 변화를 예상하고 그에 맞는 대비책을 마련하는 것이다. 

이 책은 점점 더 넓어질 메타버스 세상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위드 코로나 시대를 앞둔 현시점의 디지털 기술 트렌드를 분석하여 미래의 메타버스 생태계까지 전망한다. 메타버스 기술이 적용된 사례를 살펴보고, 메타버스 콜라보 시스템을 어떻게 구축해야 하는지 친절하게 설명한다. 마지막으로 개인의 메타버스 실행 역량을 어떻게 개발해야 하는지를 제시한다. 이 책을 통해 미래 시장의 기회로 떠오른 메타버스 안으로 서둘러 들어가기를 권한다.          


▞ 저자 소개 : 심재우     

에스비컨설팅 대표. 현대자동차를 거쳐 세계 최고의 인재 사관학교로 불리는 GE에서 B2B 마케팅과 세일즈 등을 담당했다. GE 재직 당시, 자동차 부품으로 사용되는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판매를 담당하였는데, 삼성・현대・기아 등 국내 자동차 생산기업 대부분과 계약을 맺으며 수천 억 규모의 시장을 단독 장악한 전설을 남겼다. 현재는 35년간 글로벌 비즈니스 현장에서 축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기업 및 다국적 기업에서 세일즈, 문제해결, 커뮤니케이션 등에 관한 교육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아주대학교와 동대학원에서 기계공학을 전공했고, 미국 허스웨이트(Huthwaite) 한국 파트너이자 국제공인 마스터 트레이너 자격을 가지고 있으며, 미국 CEB의 챌린저셀링 국제공인 트레이너로도 활동 중이다. 세계 3대 인명사전으로 꼽히는 《마르퀴즈 후즈후》 에 2회 등재되기도 했다.  

저서로는 《심플 퀘스천》, 《1% 위대한 기업은 어떻게 일하는가》, 《GE처럼 커뮤니케이션 하라》, 《창의 천재들의 생각도구, 질문》 등 28권이 있으며, 역서로 《MBA에서도 가르쳐주지 않는 프레젠테이션》, 《당신의 세일즈에 SPIN을 걸어라 3》, 《당신의 세일즈에 SPIN을 걸어라 4》 등이 있다.          


▞ 차례     

머리말     

1_Understand : 메타버스 이해하기

01_디지털 세계의 진화 과정

02_디지털 변혁과 메타버스

03_MZ세대가 메타버스에 빠지는 이유

04_메타버스의 버추얼 휴먼     

2_Analyze : 메타버스 기술의 현재와 미래 분석하기

01_소프트웨어 & 하드웨어 기술

02_메타버스의 미래는 디지털 트윈

03_메타버스로 헤쳐 모이는 기업들     

3_Study : 메타버스의 적용 사례 배우기

01_MZ세대의 놀이터, 제페토

02_일하는 모습을 바꾸는 메타버스 오피스, 게더타운

03_메타버스 회의와 협업 솔루션, 스페이셜과 글루

04_가상 과학실험실, 랩스터

05_디지털 트윈 구축 솔루션, 네이버랩스 어라이크

06_제페토의 대항마, SK텔레콤 이프랜드

07_암스테르담 운하에 적용한 디지털 트윈

08_현실에서 즐기는 가상 스포츠     

4_Gain : 메타버스에서 수익 만들기

01_제페토에서 수익 만들기 

02_로블록스에서 수익 만들기

03_게더타운에서 수익 만들기

04_NFT(대체불가능토큰)와 가상부동산에서 수익 만들기     

5_Forecast : 메타버스의 미래 전망하기

01_메타버스 플랫폼의 미래

02_메타버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미래

03_메타버스 시대를 맞이하는 개인의 미래     

6_Build : 메타버스 콜라보 시스템 구축하기

01_메타버스 플랫폼 생태계 만들기

02_메타버스 가상 오피스 업무 시스템 만들기     

7_Develop : 메타버스 실행 역량 개발하기

01_무한 가상 오피스 근무 전환을 위한 7가지 대응 전략

02_메타버스 무한 가상오피스에서 필요로 하는 10가지 인재상

03_복잡한 문제해결 생태계를 구축하는 방법

04_비대면 화상회의를 효과적으로 진행하는 방법

05_비대면을 위한 소통 리더십     

참고자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