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우 대표는 신한 스퀘어 브릿지 주최로 스타트업 지원 글로벌팀 대상으로 '링크드인 & 로켓크런치 교육'을 진행했다.
오후에는 인사이트셀링 경쟁전략 스킬 과정을 진행했다.
교육 참가 소감 모음
1. 온라인 마케팅의 경우 객관화된 분석 자료가 필요하다는 점에 모두가 공감하지만
오프라인 영업 , 예로 비즈니스 미팅에도 분석을 통해 경쟁사 욕구 분석 및 고객의 반응을 이끌어 내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이끌어 낼수 있다는 걸 체감
2. 링크드인, 크런치베이스를 통한 온라인 홍보, 고객 및 경쟁사 분석 방법, 대응 방안
3. 링크드인, 크런치베이스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관심 고객 유도, 실제 고객 응대에 분석 및 설득용 질문 활용
4. 당사 대표님에게 본 교육을 추천한다.
고객 및 타겟에 대해서 이해하고, 자사와 타사를 객관적으로 분석하여 자사의 전략을 수립할 수 있는 팁을 배울 수 있었음
1) 내부에서 막연하게 논의하고 있던 내용을 방법론 적용을 통해 체계적으로 확인할 수 있었음
2) 다양한 전략 개발 방법론의 사용 방법과 실제 적용 예행연습
3) 전략 수립 및 개발 단계에서 해당 전략을 도입, 상황을 객관적으로 판단하기 위해 노력하고 우선순위를 산정하는 데에 활용
4) 내부 동료들 모두에게, 사업 관련 인원에게도 도움이 되겠지만 기타 직무 동료들에게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음
분석 tool에 대해서는 사전에 알고 있었긴 했지만, 조금 더 depth 있게 배워서 좋았고, Crunchbase등 효과적인 검색 tool 활용 및 고객들이 실절직으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pain point가 무엇인지 사전에 조사를 하고 나서 영업에 적용해야 할 것 같음.
시장 조사 등 시간이 소요되는 작업들이기 때문에, target 대상군을 빨리 정해놓고, 질문들을 통해 그들에게 접근하는 방식을 본업에서 진행하려고 함.
본 교육은 신규 사업 개발 및 영업/제휴 조직 등에 추천하고 싶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