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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김도환 Mar 30. 2023

마케팅 업무에 AI기술을 도입을 해야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AI개발 및 빅데이터 분석 기업, 디피니트입니다.




전통적으로 기업 마케팅 활동에서 고객으로부터 피드백을 수집하기 위해

설문 조사나 인터뷰 그리고 포커스 그룹 인터뷰(FGI)에 의존해 왔는데요.


그러나 이러한 방법은 시간이 많이 소요되고

인터뷰 대상자를 모집해야하는 등 준비과정이 많았습니다.

또 항상 정확하거나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AI 와 빅데이터 기술의 향상으로

고객 분석, 시장조사, 제품기획 등 AI기반 마케팅 업무에 광범위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AI 기반 마케팅 기술로 텍스트 마이닝을 통해

고객이 자사 사이트나 SNS에 남긴 흔적을 수집, 분석하는 것이 가능해졌기 때문입니다.






바로 데이터를 자동 크롤링해 데이터 분석과 머신러닝 기술로

긍정 반응 정도와 감정 분석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자사 제품에 대한 검색량과 판매량을 분석하여 수요 예측 등에 활용해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예측하여 수립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예산 배분과 지출을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습니다.

AI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업무에는

자연어 분석과 머신러닝 기법을 활용한 감정분석 기술이 중요합니다.







디피니트는 SNS 데이터를 수집, 활용하여 
감정분석을 수행한 경험이 많이 있는데요.



[ AI 기반 마케팅 조사 사례 1 ]

SNS 데이터를 수집하고 활용해 실제 고객 리뷰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인지도가 높은 식당과 카페를 분석·선정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하였습니다.






[ AI 기반 마케팅 조사 사례 2 ]

SKT 유동인구 데이터와 SNS 데이터를 활용해 여의도와 홍대의

트렌드가 되는 키워드를 발굴하고 비교 분석하였습니다.






[ AI 기반 마케팅 조사 사례 3 ]

유동인구 공공 데이터와 비정형 SNS 데이터를 활용해

스타벅스 최고의 입지 지역을 분석·선정하였습니다.










이렇게 디피니트의 감정분석 사례까지 살펴보았는데요.




AI 기술을 통해 시장분석과 고객 반응을 조사하면


제품 생명주기도 파악할 수 있고 새로운 신제품 기획까지 활용할 수 있습니다.


나아가, 시장의 성장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AI 기술과 데이터 분석을 기업에 도입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더 유용한 인사이트와 가이드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AI 기술로 마케팅업무 비효율 개선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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