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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업무에 AI기술을 도입을 해야하는 이유

by 김도환


안녕하세요.

AI개발 및 빅데이터 분석 기업, 디피니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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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적으로 기업 마케팅 활동에서 고객으로부터 피드백을 수집하기 위해

설문 조사나 인터뷰 그리고 포커스 그룹 인터뷰(FGI)에 의존해 왔는데요.


그러나 이러한 방법은 시간이 많이 소요되고

인터뷰 대상자를 모집해야하는 등 준비과정이 많았습니다.

또 항상 정확하거나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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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이제는 AI 와 빅데이터 기술의 향상으로

고객 분석, 시장조사, 제품기획 등 AI기반 마케팅 업무에 광범위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AI 기반 마케팅 기술로 텍스트 마이닝을 통해

고객이 자사 사이트나 SNS에 남긴 흔적을 수집, 분석하는 것이 가능해졌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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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데이터를 자동 크롤링해 데이터 분석과 머신러닝 기술로

긍정 반응 정도와 감정 분석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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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자사 제품에 대한 검색량과 판매량을 분석하여 수요 예측 등에 활용해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예측하여 수립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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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통해, 예산 배분과 지출을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습니다.

AI 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업무에는

자연어 분석과 머신러닝 기법을 활용한 감정분석 기술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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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피니트는 SNS 데이터를 수집, 활용하여
감정분석을 수행한 경험이 많이 있는데요.



[ AI 기반 마케팅 조사 사례 1 ]

SNS 데이터를 수집하고 활용해 실제 고객 리뷰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인지도가 높은 식당과 카페를 분석·선정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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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기반 마케팅 조사 사례 2 ]

SKT 유동인구 데이터와 SNS 데이터를 활용해 여의도와 홍대의

트렌드가 되는 키워드를 발굴하고 비교 분석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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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기반 마케팅 조사 사례 3 ]

유동인구 공공 데이터와 비정형 SNS 데이터를 활용해

스타벅스 최고의 입지 지역을 분석·선정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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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디피니트의 감정분석 사례까지 살펴보았는데요.




AI 기술을 통해 시장분석과 고객 반응을 조사하면


제품 생명주기도 파악할 수 있고 새로운 신제품 기획까지 활용할 수 있습니다.


나아가, 시장의 성장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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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기술과 데이터 분석을 기업에 도입해보시는건 어떨까요?

더 유용한 인사이트와 가이드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AI 기술로 마케팅업무 비효율 개선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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