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캐로 돌아왔다, 이승기

핫이슈 클리핑

by Melon

HOT ISSUE │ 국민 남동생에서 국민 가수로

001-vert.jpg

전역한 날부터 예능 복귀에 시동 건 승기 형을 보고 너무 좋았습니다. 이렇게 빨리 볼 수 있다니요. 꿈만 같았어요.

003-vert.jpg

근데 형… 왜 예능만 해? 왜 본업 안 해? 예능에 많이 나와서 너무 좋은데 반대로 형 노래 잘 하는 거 모르는 사람 많아져서 불안, 초조 하단 말이어요. 우리 형 노래를 얼마나 잘 하는데 노래로 짱 먹는 형인데ㅠ^ㅠ

005-vert.jpg

기나긴 염불이 효과가 있었는지 드.디.어!!! 승기 형이 가수 이승기 본캐로 돌아왔습니다. 감동받은 아이렌은 조용히 눈물 젖은 손수건을 흔들어 주세요(휘적)(휘적) 무대 위 마이크 잡은 저 사람이 정녕 우리 승기 형이 맞단 말입니꽈? 자부심에 뻐렁치는 선덕선덕한 마음을 억누르며 이 에너지를 승기 형 본캐를 진득하게 파헤쳐 보는데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형 나 열심히 해볼게!


뻔한 남자-이승기


STAR IS BORN_연하남 이승기


내 여자라니까 - 이승기


"나를 동생으로만 그냥 그 정도로만 귀엽다고 하지만 누난 내게 여자야"


우리 세대 사람들한테 이 한 소절 들려주면 그냥 바로 추억여행 쌉가능 아닌가여?

007-vert.jpg

무려 MBC 음악방송이 음악캠프였던 시절. 혜성처럼 등장해 전국에 연상연하 신드롬을 일으킨 전교회장 모범생 연하남 이승기. 그야말로 스타의 탄생이었습니다. 가사 내용도 센세이션이었지만 일단 기본적으로 노래를 너무 잘하는 거 있죠? 연하남 감성과 애절한 음색, 멜로 눈깔이 만나 대박을 터트렸습니다. 이때 승기 형보고 1가정 1연하남 안 외쳐본 사람 있긔?


[나방의 꿈] - 이승기


009-vert.jpg

당대 최고 라이징스타만 출연할 수 있다는 논스톱에도 당연히 이름을 올렸습니다. 막내 사랑둥이 역할은 닥치고 승기였던 시절. 그때 영상보고 다시 가슴 뛰는 걸 보니 역시 내 인생 두 번은 없을 확신의 원픽 연예인이구나.


♪ 명곡이 승기를 만났을 때


[남자가 여자를 사랑할 때] - 이승기

[남자가 여자를 사랑할 때 Vol.2] - 이승기


여행을 떠나요_예능캐 이승기

011-vert.jpg

승기 형 인생에 예능 씨앗을 심은 그 프로그램. 1박 2일을 빼놓고는 "이승기의 이해" 과목을 개설할 수 없습니다. 1박 2일 막내 포지션으로 왔다가 없어선 안 될 핵심 인재 된 사연.KBS 아니 무슨 예능까지 잘 하고 난리야.

013-vert.jpg

허당 이승기 선생 포지션으로 남들은 계획해도 만들기 어렵다는 예능 인생 최고 명장면을 자연 발생적으로 뚝딱 만들어 버리고요. 이건 그냥 예능신이 도왔다고 할 수밖엔. (저 연못은 지금도 "이승기 연못"으로 불리며 꼭 한 번은 들러야 할 유명 관광지가 됐다는 웃픈 전설) 진짜 예능 안 하면 어쩔 뻔했냐 승기야.


여행을 떠나요-이승기


016-vert.jpg

전교회장 짬바 어디 안 가죠? 특유의 스마트함과 똘똘함으로 MC 시장까지 석권해버립니다. 깔끔한 정리, 적절한 유머, 뒤끝 없는 마무리까지. MC 승기 선배 안 사랑하는 법 전 모르고요. 싱어게인 MC 승기 선배는 실력 받고 비율, 비주얼까지 끝판왕 이니까 두 번 보세요. 세 번 보세요.


[이별 이야기] - 이승기


연기해줄래?_연기자 이승기

018-vert.jpg

이쯤 되면 못 하는 걸 찾는 게 빠를 지경. 만능이 나도 사람으로 태어날 거야 떼 오지게 써서 신이 선심 쓰듯 그래 진짜 만능 사람으로 태어나게 해주마 이러고 만든 사람…더보기

020-vert.jpg

"찬란한 유산",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 "더킹 투하츠", "구가의 서", "너희들은 포위됐다", "배가본드" 등 굵직한 작품의 주연을 맡으며 자신만의 필모를 만들어 나갔습니다. 승기 형과 같은 시대에 살아서 참 다행이야. 이 찬란한 재능들을 실시간으로 지켜 볼 수 있으니까 말이야


결혼해줄래-이승기

처음처럼 그때처럼-이승기

연애시대-이승기


승기 왜 군대까지 잘해?_군인 이승기

034-vert.jpg

고등학생 때부터 쉼 없이 달리며 자신의 커리어를 완성한 승기. 그는 그걸 뒤로한 채 군대에 가야만 하는 시기에 직면했습니다. 우리 승기 너무 고생하진 말고 몸 조심히 잘 다녀와라며 울먹였던 게 어제 같은데…

022-vert.jpg

아니 이 사람 휴먼이세요? 꽂힐 게 없어서 군대에 꽂히고 특급 전사보다 높은 전투 특전병 패치까지 달았다는데 난 도대체 왜 운 거임? 내가 승기형을 과소평가 했지. 못 하는 게 없다 없다 했더니 이젠 군대까지 FM으로 해내버리네. 상견례 프리패스, 면접 프리패스 이제 군대 프리패스까지 쓰리 패스 훈장 형 가슴팍에다가 자랑스럽게 달아드립니다.


나 군대 간다-이승기

그런 사람-이승기

그리고 안녕-이승기


본캐로의 화려한 복귀_가수 이승기

025-vert.jpg

이승기 본캐 소환 운동본부 가슴에 다이너마이트를 터트린 바로 그 영상. 벌써 700만 조회수에 육박하는 한 번도 안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본 사람은 마약같은 그 영상. 이승기의 '금지된 사랑' 되시겠습니다. 아니 이 형 앨범은 안 냈는데 그동안 왜 노래가 더 늘었댜? 아니 뚫어뻥이세요? 고음으로 하늘까지 뚫어버릴 기세야. 이러니 내가 형님으로 모시지. 평생 노래만 해주세요. 그럼 제가 평생 남바완 형님으로 모시겠습니다.


♪ 이승의 것이 아닌 이승기 커버곡 리스트


금지된 사랑-김경호

여전히 아름다운지-김연우

소주 한 잔-임창정


027-vert.jpg

그리고 결국. 가수 이승기가 돌아왔습니다. 윤종신 사부를 만나 5년 만에 신곡 '뻔한 남자'를 들고 돌아왔는데요. 안 되겠어요. 승기 형에게 손해배상 청구하겠습니다. 노래가 너무 좋아서 하루 종일 듣느라 일상생활이 불가하네요. 청구 취소를 원하시면 정규 앨범을 가져오세요(뻔뻔)


뻔한 남자-이승기


029-vert.jpg

공백기가 불안했을 법도 합니다. 하지만 그는 앉아서 고민만 하지 않았습니다. 앞으로 걸음을 옮겼습니다.

032-vert.jpg

그는 우리가 찾기 전에 예능으로, 연기로, 음악으로 어떤 형태로든 늘 우리에게 먼저 찾아와주었습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을 때가 가장 불안하다고 말하는 그이기에 우리는 믿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 그가 들고 올 그 어떤 작품도 믿고 보고, 믿고 들을 수 있다는 것을요.




keyword
Melon 음악 분야 크리에이터 프로필
팔로워 1,5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