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뮤직 트렌드
2022년이 드디어 시작되었습니다! 2021년도 모두 고생하신 만큼, 올 한 해는 더 건강하고 행복한 일이 많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한 주의 끝, 12월 다섯째 주의 숨겨진 명곡은 어떤 곡일지, 히든트랙 시작합니다!
사진출처ㅣ@PatriciaKelly.Official 페이스북, @saintjhn 페이스북, @bernardbutlerofficial 페이스북, @paendamusic 페이스북
Patricia Kelly [Unbreakable]
Patricia Kelly는 현재 독일을 중심으로 활동 중인 포크팝 싱어송라이터로, 그룹 "Kelly Family"의 멤버이기도 합니다. Kelly Family는 아일랜드계 미국인 음악 그룹으로, 다세대 가족으로 구성된 가족 뮤지션인데요. 유럽과 아일랜드를 중심으로 활동했으며, 1990년대에는 독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뮤지션 중 한 명으로 선정될 만큼 유럽권에서 많은 인기를 얻었던 그룹이죠.
그룹으로 활동해오던 Patricia는 2008년부터 본격적인 솔로 아티스트로서 활동을 시작했으며, 2020년 공개한 앨범 [One More Year]는 독일 앨범 차트 3위에 오르기도 했답니다. 그리고 새해를 앞둔 지난 30일, 그녀의 새로운 앨범이 공개되었습니다.
Patricia의 새로운 앨범 [Unbreakable]은 자신과 가족에 대한 마음을 담은 앨범으로, 지난 10월과 12월에 각각 공개된 선 싱글 'Unbreakable'과 'Doll'을 포함한 12개의 트랙이 담겨있습니다.
Patricia에게 2021년은 결혼 20주년을 맞이한 해였으며, 여동생이 병으로 세상을 떠났던 해이기도 했는데요. 게다가 새 앨범 공개를 앞두고 코로나19에 감염되어 일부 일정을 취소하는 등 많은 상황을 경험했던 한 해였죠. 그 과정에서 Patricia는 더욱 가족에 대한 사랑과 소중함을 느꼈을 텐데요. 그러한 마음이 타이틀곡 'Unbreakable'에 잘 나타나 있습니다. 곡의 가사 뮤직비디오에서 또한 가족에 대한 사랑이 듬뿍 느껴지죠. 새로운 한 해를 맞이한 지금, 곁에 있는 사람에 대한 소중함을 일깨울 수 있는 노래로 추천합니다!
SAINt JHN [The Best Part of Life]
SAINt JHN은 가이아나계의 미국인 래퍼이자 작곡가로, 국내에서는 'Roses'라는 곡으로 잘 알려져 있는 아티스트입니다. 'Roses'는 2016년 공개된 트랙이나, 2019년 Imanbek 버전으로 공개된 리믹스 버전이 틱톡에서 히트를 치며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게 되었는데요. 'Roses'는 빌보드 HOT 100차트 4위까지 올랐으며, SAINt JHN는 2020년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라이브 공연을 펼치기도 했죠.
Usher, Kanye West 등 유명 뮤지션들의 곡에 작사 및 프로듀서로 참여하는 등 뛰어난 음악적 실력까지 보여주고 있는 SAINt JHN가 새로운 싱글을 공개했네요!
SAINt JHN은 싱글 'The Best Part of Life'가 팬들을 위한 노래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자신의 월드 투어 "In Case We Both Die Young"의 영상을 통해 곡을 처음 공개하였는데요.
2020년 그 어느 때보다 뜨거운 한 해를 보냈던 SAINt JHN의 팬들을 향한 감사함이 담긴 곡이죠. SAINt JHN만의 보이스와 스킬,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더해져 또 하나의 띵곡으로 완성되었네요.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협업, 영화 사운드 트랙 작업 등 활발한 활동을 펼쳐가고 있는 그의 행보를 기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SAINt JHN / The Best Part of Life
Bernard Butler [Not Alone]
Bernard Butler을 기억하시나요? 그는 1994년까지 영국의 록 밴드 Suede의 기타리스트로 활동했으며, 뛰어난 기타리스트 중 한 명으로 손꼽히던 뮤지션입니다.
1998년 발표된 그의 솔로 데뷔 앨범 [People Move On]은 발매 당시 UK 앨범 차트 11위를 기록했으며, 수록곡 'Stay'는 싱글 차트 최고 12위에 오르는 등 좋은 성적을 거두었는데요.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던 [People Move On]이 다시 돌아온다고 합니다!
[People Move On]은 오는 1월 28일, 재발매를 앞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Bernard Butler은 현재 2021년 버전으로 재녹음한 트랙을 선공개하고 있는데요. 지난 10월과 11월에 각각 공개된 'People Move On'과 'Stay'에 이어 12월에는 'Not Alone'이 공개되었습니다.
'Not Alone'은 60년대 팝을 떠올리게 하는 곡으로, 환상적인 기타 사운드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곡인데요. 2021년 버전의 'Not Alone'에서는 한층 성숙해지고 절제된 Bernard의 보컬을 만날 수 있습니다. 또한 전면 재녹음을 진행하면서 기타 솔로 파트가 더욱 강조되었죠. 인터뷰에 따르면 Bernard는 97년 곡을 녹음할 당시 자신의 보컬에 완전히 만족하지 못했었다고 하네요.
누군가에게는 추억을, 누군가에게는 신선함을 안겨줄 Bernard의 신곡을 놓치지 마세요!
Bernard Butler / Not Alone (2021 Vocals Version)
PAENDA [Run To You]
PAENDA는 오스트리아의 뮤지션으로, "Eurovision Song Contest 2019"에 오스트리아 대표로 참여해 'Limits'란 곡을 선보여 좋은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10대 때부터 팝 록 밴드를 시작으로 악기 레슨은 물론 팝, 재즈 등 음악적인 지식을 배워온 그녀는 2016년 싱글 'Waves'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음악 활동을 시작했는데요. 일렉사운드를 기반으로 다양한 음악적 요소를 결합한 음악을 선보이고 있는 그녀의 새로운 싱글을 소개합니다.
'Run To You'는 PAENDA의 호소력 짙은 보컬이 담긴 일렉팝으로, 마음이 떠난 연인을 향한 안타까운 마음을 담은 곡입니다. 'Run To You'는 지난 11월에 공개된 싱글 'Zero Gravity'에 비해 팝적인 요소와 보컬에 좀 더 집중된 모습인데요. 전체적임 힘을 살짝 빼고 감성을 한 스푼 더한 느낌이라고나 할까요. 그렇다 보니 PAENDA의 보컬이 더욱 감미롭게 느껴지네요.
2021년 2월부터 12월까지 쉬지 않고 음악 활동을 선보여온 PAENDA가 2022년에는 또 어떤 모습을 보여줄까요?
이렇게 'Unbreakable'부터 'Run To You'까지 알아보았습니다. 2022년에도 다양한 신곡들로 찾아올 것을 약속드리며,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