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도도 Jun 28. 2021

디자이너의 100일동안 1일 1글쓰기 챌린지, 성공

챌린지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우와 내가 정말로 해내다니..!!!


100일간 100개의 글쓰기 포스팅 완료!
100개의 포스팅을 보고 있자면 뿌듯뿌듯


나는 예전부터 글을 잘 쓰고 싶은 니즈가 컸는데, 막상 글을 꾸준히 쓰고 잘 쓰도록 노력하는 것을 늘 어려워하며 꾸준히 이어가지 못했다. 아! 글을 잘 쓰고 싶다는 건 단순한 글솜씨 능력을 말하는 건 아니다. 나만의 관점(시선)을 가지고 세상을 바라보고 인사이트를 얻어 글로써 내 생각과 경험을 잘 정리하는 역량을 키우고 싶고, 그것을 기록으로 남기고 싶었다.


하지만 이번엔 꼭 해내야겠다는 강한 의지가 생겨서 끝까지 하게 되더라. 아직 경험이 많지 않아 짧은 글이어도 무언가 생각하고 완성된 글을 쓰는 과정이 오래 걸리는 나에게는 어려운 만큼 더 해내고 싶었다. 그래서 일부러 주변에 더 많이 얘기하고 장치를 마련했다.


하루의 일정이 밤 늦게 끝나고 아무리 피곤해도 새벽에라도 쓰고 자곤 했다. 오늘만큼은 그 때 100일동안1일1글쓰기 도전하기를 결단했던 나를, 그리고 100일동안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완주해준 나를 칭찬해주고 싶다.


아쉬웠던 점은 날마다 많은 시간을 들일 수 있는 게 아니라 글의 완성도와 깊이가 떨어지고, 거의 매일 새벽에 써서 일상의 밸런스가 좀 깨지고.. 수면시간을 많이 뺏겼다는 것.


그래도 100일동안 하며 나도 글이라는 것을 쓸 수 있다! 나도 글쓰기 습관이 생겼다! 나도 해낼 수 있다! 라는 자신감과 함께 한 단계 성장을 얻었다. 앞으로도 꾸준히 기록하며 성장하는 디자이너가 되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디자이너의 100일동안 1일 1글쓰기 챌린지, 시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