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하우스랩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평택 타운하우스 분양 지산동 베스트힐

평택 타운하우스 분양 지산동 베스트힐

평택 타운하우스 분양 지산동 베스트힐

평택에 위치한 대단지 타운하우스 ‘베스트힐’은 도심의 인프라는 누리면서도, 근교가 주는 여유와 한가함을 즐길 수 있어 눈길을 받고 있는 곳이다. 최근 베스트힐 타운하우스가 2차 분양을 준비중이라는 소식이 전했다.


30일 베스트힐 타운하우스 측은 “최근 베스트힐 타운하우스가 1차 분양이 완료되었고, 2차 분양을 준비중”이라며, “고덕신도시와 평택 브레인시티, 송탄을 자유롭게 넘나들 수 있는 편의성으로 2차 분양에 많은 사람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밝혔다.


평택 지산동에 위치한 베스트힐 타운하우스는 건폐율 60% 이상의 자연취락지구에 위치하고 있는 대단지 타운하우스다. 각 세대는 토지를 기준으로 최소 265㎡(약 80평)~ 최대 744㎡(약 225평)의 규모의 넓은 필지를 보장하고, 다양한 평형대는 물론 개별 단독 설계가 가능해 시공 초기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특히 도심 상권과 관공서, 병원 등 생활 편의 시설과 인접하고, 송탄까지는 5분, 브레인시티까지 3분, 대규모로 조성된 고덕 신도시까지는 약 15분 정도로 출퇴근도 유리하다. 게다가 단지로부터 5분 거리에는 송북초등학교가 자리하고 있어 아이들 통학도 편하다는 점이 장점이다.


이밖에도 단지 내에는 놀이터와 수영장 등 커뮤니티 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관리사무실과 방범 시스템을 통해 생활 편의와 안전까지 보장한다. 2차 분양 정보는 현장 방문과 홈페이지 또는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전원주택 유형 (개별형 전원주택 vs 단지형 전원주택)

1) 개별형 전원주택 : 개인이 직접 토지를 매입해 짓는 방식

2) 단지형 전원주택 : 개발업자가 토지를 매입한 뒤 농지전용/대지조성/기반시설을 구축한 뒤 개인에게 분양하는 방식


전원주택에 살기로 결심한 사람들은 먼저 개별형 전원주택과 전원주택단지로의 입주를 두고 고민을 하게 된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결정하는 것임으로 정답은 없지만 전원생활이 처음이라면 전원주택단지(단지형 전원주택)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을 추천한다.


■ 개별형 전원주택 단점

전원주택에 대한 내용을 모르는 초보의 경우 개별형 전원주택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여러가지 난관이 생길 수 있다. 먼저 집을 짓기까지 들어가는 비용부터 예상하기 힘든 면이 있다. 땅값 보다 도로, 전기, 통신, 하수, 우수 처리 등의 공사비용이 더 소요될 수 있으므로 토지를 선정할때는 여러가지를 고려해 신중을 기해야 한다. 심한 경우에는 경치가 좋아 땅을 구입했다가 건축 인허가를 받지 못해 원하는 집을 짓지 못하는 경우, 건폐율/용적률로 인해 원하는 규모의 집을 짓지 못하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개별형 전원주택의 경우 무사히 집을 지었더라도 입주 후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자연 경관이 맘에 들어 나홀로 외딴곳에 있는 위치에 집을 지은 경우 어두워진 저녁 시간 이후 짐승들이 인근까지 내려와 부스럭거리는 소리에 놀라는 경우가 생길 수 있고 보안이 되지않아 불안한 생각이 들어 잠을 청하지 못할 수도 있다. 


이런 일이 반복되다 보면 꿈꿔왔던 전원생활은 오히려 고역이 되고 만다. 그래서 전원주택의 경험이 없는 초보의 경우 개별적으로 집을 지어야 하는 명확한 이유가 없다면 먼저 적당한 전원주택단지에 입주하는 것이 후회하지 않을 수 있다.


■ 단지형 전원주택 장단점

장점 - 개별인허가 x, 공동시설, 보안

단점 - 선택의 폭이 적음. 건축주 취향이 반영되지 못할 수 있음


여러 세대의 전원주택이 밀집된 단지형 전원주택은 적게는10세대에서 많게는 100 세대 이상이 하나의 단지를 이루기도 한다. 단지형 전원주택은 시행주체인 개발업체가 큰 부지를 매입, 전용허가 등을 거쳐 토지를 분할하여 분양하므로 수요자가 개별적으로 각종 인허가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다. 또한 상하수도, 정화조, 도로, 전기, 방범 같은 공동시설의 비용도 공동으로 부담하므로 비용도 절감되는 장점이 있다. 보안면에서도 개별주택에 비해 불안을 줄일 수 있다.


물론 단점도 존재한다. 개별형 전원주택보다는 선택의 폭이 적다. 시행사가 사전에 조성된 단지안의 개별 필지를 선택해야 하므로 지역이나 면적, 위치 등에 한계가 있고 건축주의 상황이나 취향이 반영되지 못할 수도 있다. 이런 이유로 단지형 전원주택을 선택할 때는 여러 지역에 가능성을 두고 각 단지의 장단점을 꼼꼼하게 비교한 후 선택하는 것이 좋다.


■ 전국 단독주택 토지분양 / 타운하우스 정보 

블럭형 단독주택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보고 싶다면 아래 하우스랩 사이트를 방문해보세요.


▶ 전국 블럭형 단독주택 매물 한눈에 비교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청북 택지지구 타운하우스 평택 어반 포레스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