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리부트 Sep 23. 2024

개발 코드로 월 200만원씩 자동 수익 구조를 만드세요

서비스 소개 #8

운영 중인 서비스가 있으신가요? 아니면 개발한 소스코드를 방치하고 있으신가요?

이제 새로운 수익화 파이프라인으로 활용해 보세요! 


신규 창업, 신사업 개발 등 프로젝트가 종료되거나 우선순위에서 밀리면서, 많은 시간과 노력을 들여 만든 소스코드가 그대로 사장되는 경우가 많은 반면, 누군가는 지금도 그와 유사한 기능의 코드를 새롭게 개발하고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이제 더 이상 개발한 코드를 아깝게 묵혀두지 마세요. "리부트"를 통해 그 코드를 새로운 수익원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리부트"는 개발팀이나 스타트업이 소스코드를 매각하고, 그 과정에서 소유권을 유지하면서도 지속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입니다. 한 번 등록만 하면 별도의 추가 작업이 필요하지 않고, 코드가 자동으로 판매되면서 지속적인 수익을 가져다줍니다. (지금도 많은 대표님들이 통상 월 200만원 정도 수준의 수익을 창출하고 있으십니다)


소스코드 판매, 소유권은 그대로

코드를 판매한다고 해서 소유권을 넘길 필요는 없습니다. 리부트는 서비스 자체를 매각하는 것 외에도 쉽게 소스코드 사용권을 판매하는 거래형태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기존에 운영하시던 서비스는 매각과 상관없이 지속적으로 운영이 가능하십니다. 

이는 자신이 만든 코드를 단순히 한 번 사용하고 끝내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이 유용하게 활용하도록 도우면서도 추가적인 수익을 낼 수 있는 구조입니다.


한 번 등록하면 계속되는 수익

리부트는 자체적으로 마케팅을 진행해주고 있으며, VC, 스타트업 대표, 예비창업자, SI업체 등 지적 자산을 필요로 하는 기업들이 이를 구매하고자 방문합니다. 즉, 한번 등록해 놓으며, 별도의 추가 작업이나 시간이 들지 않고도 계속해서 운영비를 벌어들일 수 있습니다.

특히 많은 개발자들이 작은 유지보수나 새로운 프로젝트에 집중하는 동안, 등록한 코드는 그 자체로 수익을 만들어냅니다. 이는 일종의 자동화된 수익 창출 시스템으로, 코드가 방치되는 대신 자산으로 활용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신규 개발 리스크 최소화

많은 스타트업과 개발팀이 새로운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새롭게 개발을 하지만, 모든 프로젝트가 성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런 경우, 리부트를 통해 코드 판매를 시작하면, 실패의 리스크를 줄일 수 있습니다.

이는 코드가 더 이상 필요 없거나 프로젝트가 종료된 경우에도 자산을 최대로 활용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됩니다.


리부트를 이용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리부트에 소스코드를 등록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기존에 운영하던 서비스의 코드와 새롭게 개발했던 기능을 정리하여 리부트에 업로드하기만 하면 됩니다. 리부트팀은 해당 자산을 필요로 하는 고객들을 연결해 주며, 코드를 구매한 이들이 이를 서비스에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당신의 코드를 방치하지 마세요.
지금 소유하고 있는 그 코드가 반복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소중한 자산이 될 수 있습니다.


https://reboot.monster/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