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설치 이후 ROAS와 리텐션을 만드는 맞춤형 UA 여정 설계하기
잠시 주춤했던 모바일 게임 시장의 성장세가 다시 살아나면서, 이제는 단순 설치만으로는 성과를 기대하기 어려운 시대가 됐어요. 반복적으로 게임에 접속하고 과금까지 이어지는 유저를 확보하려면, 설치 이후 정교한 UA 퍼널 설계가 유저의 행동 데이터를 깊이 있게 분석하고, 자연스럽게 리텐션과 결제로 이어지도록 설계된 유저 경험이 성과를 좌우하는 핵심이죠.
이번 버즈빌 웨비나에서는 액션핏 UA 마케터가 ROAS 105%를 달성한 성공 사례를 중심으로 현장에서 마주한 고민과 인사이트를 전해요. 또한, 유저 여정 전반에서 '어떤' 데이터를 기준으로 삼고, 그 데이터를 '어떻게' 분석해야 개인화된 UA 퍼널을 설계할 수 있는지에 대한 버즈빌의 인사이트도 함께 소개할게요.
>> [버즈빌x액션핏] 게임 마케터를 위한 UA 퍼널 리디자인 전략 웨비나 신청하기 (클릭)
주제: UA 퍼널 리디자인: 설치 이후를 책임지는 퍼널 전략
진행 일시: 2025년 6월 19일 목요일 오후 3시
진행 방법: 줌 (Zoom)
신청 방법: 신청 폼 작성 후 제출
Session 1.
매체별 제각기 다른 리텐션 전략을 어떻게 정의하고 실행했는지 실무 경험을 나눠요.
퍼널 내에서의 유저 행동을 기반으로 수많은 가설을 세우고, 문제를 해결한 과정을 공유해요.
전반적인 UA 캠페인의 접근 방식을 바꾸며 ROAS를 개선한 사례를 공유해요.
Session 2.
진성 유저가 숨어 있는 매체를 찾고 효과적으로 공략하는 방법을 공유해요.
게임 캠페인 사례를 통해 낮은 CPI 비용으로 높은 ROAS를 만드는 사례를 공유해요.
유저가 느끼는 허들을 넘어, 리워드 광고로 DAU와 ROAS를 개선하는 전략을 나눠요.
유저 행동, 게임 장르에 따라 유저 여정을 최적화할 수 있는 성공 공식을 전해요.
"광고로 유입된 유저가 하루 만에 게임을 떠나는 이유는 뭘까?"
성과 중심의 UA마케팅 전략이 필요한 게임 관련 실무자
"ROAS, 잔존율, 리텐션.. 어떻게 개선할 수 있을까?"
IAA/IAP 지표 등을 고민하는 데이터 분석가
"우리 게임을 가장 효과적으로 알리려면 어떤 방법이 효과적일까?"
신작 런칭을 앞두고 UA 전략을 고민 중인 P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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