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qwerty yui Apr 09. 2021

참으면 스트레스-스트레스는 안좋으니 그냥 먹는다.

기록 6.


참으면 스트레스라서 먹을게 아니라, 참으면 스트레스니까 참지 않아도 되는 상태를 만들어야 한다.


음식을 참지 않는 방법

비정제음식으로 배부르게 식사한다. - 혈당의 낙차 문제가 없어 식욕이 줄어든다. 소화흡수가 느리고 포만감이 오래간다. 

어떤 음식이 먹고 싶은 이유는 몸이 그 음식의 영양소를 필요로하기 때문이다. 그때 좋은 음식으로 욕구를 채워준다.


음식을 참을수 밖에 없게 된 이유

밀가루 백미 설탕 등의 정제 탄수화물로 인한 인슐린 과다분비, 체지방저장, 그 후의 혈당낙차로 오는 배고픔. 악순환.



칼로리다이어트 - 사람마다 기초대사량 활동대사량 운동대사량이 다 다른데 정확히 필요한 칼로리를 계산하는 것이 쉽지 않다. 같은 사람이라도 많이 움직인 날과 아닌날이 있으니 문제다. 적게 먹으면 씹는 횟수가 줄어드는데, 씹는 횟수가 부족하면 만족감을 얻지 못한다. 가장 큰 문제는 요요가 오기 쉬운 몸이 될 수 있다는 것이다. 

1일 1식, 간헐적 단식 - 식사량을 제한할 수 있다는 점이 좋다. 공복기간 동안 체지방연소하기에 좋다. 폭식으로 이어질 수 있다. 시간을 지키기가 어렵다. 1끼에 균형잡힌 식단을 짜는 것이 귀찮다. 

저탄고지, 키토제닉 - 귀찮다. 까다롭다.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효과는 굉장해 보인다.




매거진의 이전글 식욕폭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