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yspirit Aug 15. 2024

1950년에 지어진 구옥 한옥카페

'이안' 이곳 안에서 감성 충만한 힐링 공간

   


충남 예산의 한옥카페 '이안'은 고즈넉한 분위기와 마음을 여유롭게 해주는 힐링 공간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1950년에 지어진 구옥을 개조해 카페로 리모델링하여 3년 전 오픈했습니다.


 예산초등학교 옆 골목에 위하고 있는데요. 옛 가옥의 느낌을 살린 카페는 고개만 돌리면 포토 입니다.

카페안을 들어서는 순간 마당을 걸으면  한옥 중 담과 뜰이 주는 분위기로 옛 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여름방학이 되면 할머니 집이 떠오르는 아늑한 감성, 빨간 배롱나무꽃이 바람에 흔들리는 모습을 통해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주는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 있는데요.   

예산 여행 코스의 또 다른 매력, 한옥카페 이안의 큰 장점은 바로 개방감입니다. 북촌 한옥마을 카페를 연상시키는 이곳'이안'은 답답함이 없고, 고개를 돌리면 파란 하늘이 펼쳐져 마음을 사로잡습니다.


언뜻 보이는 풍경들이 눈길을 끌어 카페로 들어가기 전부터 마음이 설렙니다. 감성이 가득해 여름동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특히, 이안은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을 추억으로 만들어주는 특별한 장소입니다. 통창으로 보이는 한옥과 파란 하늘이 주는 여름의 선물은 더욱 특별합니다. 또한, 애완동물 동반이 가능한 카페로 반려동물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습니다.     

카페 이안에 도착하려면 공영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골목길을 따라 입구로 들어가면 됩니다. 처음부터 남다른 감성이 느껴지는 이곳은 주변에 시골 감성이 가득하고, 여행을 온 듯한 느낌을 줍니다. 예산 한옥카페 이안의 풍경은 한 폭의 수채화 같습니다.


곳곳에 사진 찍기 좋은 스팟이 있고, 통창으로 보이는 소소한 풍경들은 마음 한켠에 남습니다. 마당 화단에 있는 봉숭아는 사장님께 미리 말씀드리면 두세 송이를 서비스로 받을 수 있습니다.


첫사랑을 지키고 싶은 분에게는 다섯 송이를 준다고 하니, 봉숭아 물들이기를 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카페 내부는 디귿자 형태로 설계되어 있으며, 바로 뒤에는 예산을 대표하는 금오산과 향천사가 자리 잡고 있어 시원한 커피 한 잔과 함께 힐링 타임을 즐기기에 제격입니다.


잠시 산책을 즐기기에도 좋은 곳으로, 충남 예산으로 여행을 온다면 예산시장, 카페 이안, 금오산, 향천사로 구성된 여행 코스를 추천드립니다.


 예산시장에서 '이안'카페까지 차로 이동한다면 각 장소 간 10분 내의 거리에 있어 접근성도 뛰어납니다.     

고즈넉한 한옥카페 이안에서 마음의 여유를 찾고, 가족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여름의 정취를 만끽하며 특별한 힐링 시간을 선사하는 이곳'이안'은 예산 여행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참고로, 9월부터는 매주 수요일 휴무이니 방문 계획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충남 예산군 예산읍 아리랑로 213번 길 34

카페 이안(한옥카페)

영업시간:11:00 ~ 20:00

매주 수요일 정기휴무

반려동물 동반가능/주차는 공영주차장

작가의 이전글 항암 후에 비로소 보이는 것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