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별 Mar 10. 2018

꿈속의 아이스크림

2018년 3월 10일 토요일


꿈에서 고민하고 있다.


전전 직장 선배랑 둘이 점심을 먹고 후식으로 아이스크림을 먹는다고 슈퍼에 갔다. 나는 아이스크림을 쿠앤크 맛 콘이랑 새콤한 하드, 이렇게 두 개를 골랐고 선배도 똑같이 골라서 아이스크림이 총 네 개가 되었다.


일단 내 가방에 네 개의 아이스크림을 넣고 사무실에 돌아왔는데 로비에서 선배가 급히 일이 있다고 먼저 가버렸다. 인사를 하고 가방을 보니 아이고 이를 어쩌나 아이스크림 네 개가 다 나한테 있네.


순간 혼자 다 먹을까 아니면 선배한테 전화해서 아이스크림 두 개를 가지고 가라고 할까 고민했다. 혼자 다 먹을 생각을 하다니.. 꿈속에서도 나의 돼지력은 어마무시하구나. 치사한 년 ㅋㅋㅋ


결국 일단 내 거 하나는 먹으면서 생각하자는 1차 결론을 내고 콘부터 먹을까 하드부터 먹을까 고민하다가 잠에서 깼다.  하아.. 넘나 아싑..


일곱 살 때인가, 내가 자다가 깨서 내 아이스크림 어디 있냐고 막 소리치면서 냉장고를 열고 재랄을 한 적이 있다고 엄마한테 들었던 게 생각났다.


27년 만에 그때의 내 마음이 넘나 이해되었다.

눈 뜨자마자 아이스크림 먹고 시퓨...


오늘 꿈속에 나온 선배 담주 수요일에 만나기로 했는데.. 잠시나마 치사한 생각을 했던 걸 반성하며 아이스크림을 꼭 사드려야겠다.

작가의 이전글 대안 경로 지점입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