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별나 Feb 03. 2022

별난 강사 별나로 자리 잡다.

까칠하지만 따뜻하고 아낌없이 주는 그런 사람

나의 온라인 세상 이름은 "별나"입니다.


살면서 별나다 라는 소리는 참 많이 들었다. 내가 왜 별난 건지 어딘가 모자라서 그런 건지 잘 모르지만 남들이 yes를 말할 때 no라고 말하던 별난 사람이긴 했다. 그렇게 온라인 세상에서 나의 이름은 별나가 되었고, 나는 별난 강사 별나로 사람들에게 불리고 있다. 


까칠하다. 칭찬에 인색하다. 무섭다.


어쩌다 보니 내 앞에 이런 단어가 붙어 다녔다. 칭찬에 인색했던 것도 맞고, 온라인 수익화 강사이기에 사람들이게 조금 더 무섭고 까칠하게 굴었던 것은 맞다. 하지만 처음부터 그랬던 건 아니었다. 온라인 세상에서 움직이려면 다름을 인정해야 하기에 모두가 같은 속도로 움직일 수 없음 알았기에 처음에 어느 정도 인정하고 이해하고 그렇게 수강생들을 대했고 나 역시 그 안에서 조금 더 성장하면서 지냈었다. 하지만 온라인이기에 사람들은 갑자기 사라지기도 하고 수강비를 내고 시스템 안에서 함께 하지만 관심을 갖고 잔소리를 하지 않으면 움직이지 않았다. 그래서 난 고민했고 내가 더 많이 성장하여 까칠하고 무섭지만 많은 걸 배울 수 있는 그런 강사라 자리 잡아야겠다고 생각했고 그걸 이루기 위해 잠을 줄이면서 홀로 많은 도전을 했다.


시간이 지나고 사람들에게 까칠한 강사에서 까칠하지만 따뜻한 강사, 무섭지만 확실하게 알려주는 강사, 칭찬에 인색하지만 줄 땐 확실히 주는 강사로 조금 더 긴 이름으로 불려질 수 있었다.




온라인 강사가 되고 싶은 사람들에게


내가 과연 할 수 있을까?

내가 아는 지식이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까?

사람들이 나를 싫어하지 않을까?


대부분 온라인 강사를 하고 싶지만 시작하지 않고 포기하는 사람들은 위의 세 가지 고민을 하고 있지 않을까 싶다. 나 역시도 그랬고 강의 제안을 처음 받았을 땐 어리둥절하기도 하고 도대체 내가 무얼 전할 수 있을지 스스로 많은 고민을 했었다. 부끄럼을 타는 성격도 아니고 내성적과는 거리가 먼 활발한 성격이지만 온라인에서 무언가를 가르치는 사람은 생각해본 적이 없었기 때문에 수많은 걱정을 했었다. 그때 나는 딱 하나만 생각했다. 한 번만 해보자!! 해보지 않고 포기하면 나중에 후회할 수도 있고, 나에게 맞지 않다면 한번 해보고 나서 그만둬도 괜찮지 않을까? 그렇게 나의 첫 무료 강의를 시작했다. 내가 아는 지식은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었고, 사람들이 나를 싫어할지 말지는 처음 고민에 분명 있었지만 크게 연연하지 않았다. 세상 사람 모두가 나를 좋아하는 건 말도 안 되고, 오늘 좋았던 인연이 내일은 나쁠 수도 있는 것이 현실이기에 ~ 온라인 강사가 되고 싶지만 고민이 된다면 차분히 내가 줄 수 있는 것을 정리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내가 잘하는 건 무엇일까?

누군가 나에게 넌 이걸 참 잘해 ~라고 말해준 적이 있는가?

사람들이 이걸 꼭 알았으면 좋겠다?

나는 어려서부터 이런 것에 관심이 많았다.

나는 회사에서 이런 업무를 하고 있다.


천천히 하나씩 적어 가다 보면 온라인 강사 되기가 어렵지 않은 걸 알 수 있을 겁니다. 초보가 왕초보를 가르치는 강의가 넘쳐나는 요즘 여러분의 재능이 누군가에게는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보시면 어떨까요?


별난 강사 별나의 디지털 노마드 되기 노하우를 담아가며 따뜻한 브런치 공간을 만들어보려 합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 온라인강사로 살아가는 별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