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Daily Fashion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민승 Dec 08. 2015

편함 그리고 깔끔함이 생명이 된, ‘커스텀어클락’

최근 수많은 패션 신진 브랜드들을 볼 수 있다. 하루 사이에도 많게는 수백 개의 신진 브랜드들이 생겨나고, 폐업을 하며 적게는 몇 개의 신진 브랜드가 그렇다. 그래서 오랫동안 우리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신진브랜드들의 제품과 노하우들을 소개하려고 한다. <편집자주>


[ H스포츠=구민승기자 ] 커스텀어클락(Costume o’colck). Custume(의류), O’clock(정각)의 합성어로 만들어진 신진브랜드다. 커스텀어클락의 경우 2010년 브랜드를 런칭한 후 5년이라는 시간동안 힘든 이 바닥에서 살아남았고, 현재는 많은 신진브랜드들 사이에서도 어깨를 당당하게 펼 수 있는 자리까지 왔다.


본격적으로 커스텀어클락이 힘든 신진브랜드 바닥에서 살아남을 수 있었던 전략과 올 겨울 어떤 옷들이 사랑을 받을 수 있을지 추천을 해보려고 한다.


#1 확고한 철학


 커스텀어클락의 경우 1~20대 스트리트 패션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유명한 브랜드다. 깔끔한 디자인에 좋은 퀄리티의 소재. 사실 수많은 신진브랜드들이 실패하는 이유들 중 하나가 조금이라도 아끼기 위해 퀄리티와 패턴 등에 대해서는 부족함이 있는 경우가 많다.


동대문 부자재 매장부터 백화점 유통 판매 등 20대에 수많은 경험을 통해 얻은 노하우들을 커스텀어클락에 녹여냈고, 그것이 소비자들의 마음을 적중시켰다.


옷의 기본인 편안함은 물론 깔끔한 디자인, 퀄리티 높은 소재를 선택해 자주 입을 수 있게끔 만드는 옷을 만든 것이 원칙이 됐다. 그 결과 5년 동안 신진브랜드에서 살아남을 수 있었던 원동력이 됐다.


#2 주력 제품


5년 동안 커스텀어클락은 다양한 제품들을 만들어내면서 소비자들에게 알맞은 옷들로 변신시켜나갔다. 겨울인 지금 코트를 비롯해 니트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니트 중에서 ‘First Cable Knit’의 경우 두께 감이 있어 추운 겨울의 날씨와 어울린다. 또한 다양한 셔츠와 입어도 잘 어울리게끔 나와 있는 것이 장점이라도 해도 된다.


특히 두께감이 있고 색상도 다양하기 때문에 슬랙스의 바지와도 잘 어울리는 동시에 청바지에도 잘 어울려 평상시 입고 다니기 편한 옷이다.



‘First Cable Knit’가 두께감이 있는 니트였다면 ‘Nep B Crew Neck Knit’의 경우 게이지 솔리드 편직으로 제작되어 견고하면서도 두꺼운 코트와 입었을 때 잘 어울리는 장점이 있는 옷이다.


울과 나일론 소재가 주로 들어갔기 때문에 세탁을 한 이후에도 수축되는 게 적기 때문에 평상시에 자주 입게 되는 옷이 아닐까싶다.


#3 향후 계획


 커스텀어클락의 경우 힘든 신진브랜드의 경쟁 속에서 5년이라는 시간 속에서 당당히 살아남았다. 이제는 더 나아가기 위해 온·오프라인 유명 편집샵과 자체 사이트를 운영 중이다.


그 결과 커스텀어클락은 신진브랜드 중에서도 독보적인 성장을 보일 수가 있었다. 꾸준하게 좋은 퀄리티의 소재와 깔끔한 디자인의 제품들이 계속해서 나온다면 지금처럼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신진브랜드가 되지 않을까싶다.


kms@hsports.co.kr


*H스포츠 패션칼럼 최근기사*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가을코디 방법은?

무한 변신 '가디건'의 활용 방법은?

'셀프웨딩' 실패할 확률 없이 찍을 수 있는 스타일은?

‘흰 셔츠’의 무한변신, 코디 방법은?

패션의 기초 '블랙'을 이용한 코디 세 가지는?


*H스포츠 제품리뷰 최근기사*

[구기자의 제품 첫 인상] 박시함을 강조시킨...어널로이드 ‘스웨트 셔츠’

[구기자의 솔직한 리뷰] 소재의 고퀄리티...데상트 ‘카모 트레이닝 집업’

[구기자의 제품 첫 인상] 심플함과 포인트가 눈에 띄는...엄브로 ‘어센셜 후드 집업’

[구기자의 제품 첫 인상] 부드럽고 가벼운...데상트 ‘카모 트레이닝 집업’

[구기자의 솔직한 리뷰] 공격+경량화...미즈노 ‘바사라001’


*H스포츠 최근 기사*

[HS분석] ‘소속사’ 연예인에게 미치는 영향

[HS분석] 아이유가 가요계에 던져준 ‘가수’의 방향성

[HS리뷰] ‘앙리 앙리’ 이렇게 순수한 영화 감사합니다

강소연, 곽경택 감독 신작 ‘부활’ 출연 확정..김래원과 호흡

[인터뷰] 최주환, “홍성흔 선배님 올 시즌 감사했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청바지로 패피가 되는 법, A to Z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