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Daily Beauty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민승 Jun 09. 2016

더위에 적나라하게 드러나는 피부 고민, 올인원으로 잡자

[ H스포츠=구민승기자 ] 여름만큼 여성들의 피부 고민 지수가 높은 계절도 없다. 무더운 날씨로 인해 얇아지는 메이크업과 살결이 훤히 드러나는 옷차림으로 겨우내 감춰 왔던 거친 피부결과 칙칙한 피부톤이 적나라하게 드러나기 때문이다. 뜨거운 태양 아래에서도 자신감 넘치는 여름 피부를 갖고 싶다면 머리부터 발끝까지 고민별 맞춤 케어가 반드시 필요하다. 


이러한 고민별 맞춤 케어는 값비싼 피부과나 에스테틱에서만 가능한 것은 아니다. 지난 해부터 이어온 ‘셀프 뷰티’ 트렌드에 힘입어, 이제 집에서도 손쉽게 피부 관리를 할 수 있는 올인원 케어 아이템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매년 여름이면 반복됐던 피부 고민들을 올해는 제대로 된 올인원 아이템 하나로 말끔히 해결해보길 추천한다.



“첫 번째 고민. 점점 얇아지는 여름철 메이크업 때문에 피부결이 너무 도드라져 보여요.”

여름에는 기온이 1℃ 상승할 때마다 피지 분비가 10% 가량 증가한다. 때문에 메이크업은 쉽게 무너지고, 자연스레 모공과 각질 등이 눈에 띄어 피부결이 더욱 도드라져 보인다. 게다가 여름 필수품인 자외선 차단제가 땀과 섞여 모공을 막기라도 한다면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여름철 스킨케어는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바르고 자기만 하면 되는 간편한 사용법으로 사랑 받고 있는 바이오더마 세비엄 나이트 홈 필링 세럼(40ml, 30,000원)은 집에서도 피부과만큼이나 강력하고 효과적인 필링 케어를 가능케 한다. 모공 속 굳은 피지를 녹여 모공 밖으로 배출시키는 플루이드액티브(FLUIDACTIV)® 독자 특허 성분이 피지 분비를 효과적으로 개선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글리콜릭산(AHA)이 고농축으로 함유되어 강력한 필링 효과를 선사하는 동시에 디판테놀 성분이 혹시 모를 자극까지 진정시켜준다. 여름철 대표 고민인 피지, 각질, 트러블을 집중 케어하여 피부톤과 피부결을 개선시켜주는 세비엄 나이트 홈 필링 세럼은 자기 전 사용하면 다음 날 아침 매끈하고 환한 여름 피부를 완성시켜 준다. 


“두 번째 고민. 하얀 각질이 올라온 발 때문에 더운 날에도 운동화를 고수해요”

최근 샌들과 슬리퍼 이외에도 뒤꿈치가 노출된 형태의 뮬(Mule, 뒤꿈치가 완전히 노출된 샌들)이 인기를 끄는 만큼 여름철 꼼꼼한 발 각질 케어는 필수 관리로 자리잡고 있다. 

티타니아 메탈/샌드 더블 풋파일(14,000원)은 딱딱한 굳은 살과 미세 각질 까지 한번에 관리가 가능한 올인원 발 각질 제거기다. 앞면은 메탈면으로 되어 있어 거칠고 지저분한 각질을 제거하고, 뒷면은 샌드면으로 미세 각질을 제거한다. 이렇듯 각질 제거면이 양면으로 구성돼 각질에 따라 제품을 활용할 수 있으며, 많은 힘을 들이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집에서도 손쉽게 매끄러운 발을 만들 수 있다. 


“고민 셋. 칙칙하고 땀 많은 겨드랑이 때문에 민소매 차림이 꺼려져요.”

거뭇해진 겨드랑이와 시도 때도 없이 흐르는 땀은 여름철 가장 심각한 고민거리 중 하나다. 민소매가 아닌 반소매를 입은 경우라도 동작에 따라서는 겨드랑이가 쉽게 노출될 수 있는 만큼, 지금부터라도 적절한 겨드랑이 관리가 필요하다. 


니베아 데오드란트 세럼 엑스트라 화이트(40ml/가격미정)는 데오드란트의 기본 기능인 땀 및 냄새 관리에, 피부를 밝게 하고 탄력을 강화하는 등의 스킨케어 기능을 추가한 올인원 언더암 케어 제품이다. 자사 제품 대비 10배 강화된 비타민C 성분과 위치하젤 추출물이 수렴작용을 돕고, 은은한 시트러스 향이 겨드랑이 피부에 산뜻함을 제공해 여름철 짧은 소매를 입을 때 매끈하고 환한 피부로 가꿔준다.


H스포츠 구민승기자, byyym3608@naver.com

매거진의 이전글 동양 vs 서양 메이크업 어떤 게 더 잘 어울릴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