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Daily Beauty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민승 Aug 11. 2016

'닥터스' 이성경, 쉬운 듯 쉽지 않은 메이크업?

[ H스포츠=박혜리 칼럼니스트 ] 요즘 월화드라마의 폭풍인기를 얻고 있는 드라마 sbs 굿닥터. 


드라마가 사랑받는 만큼 극 중 안에서 열정적인 연기를 보여주고 있는 주인공들 또한 관심이 쏠릴 수밖에 없다. 

그 중 점점 더 예뻐지며 사랑스런 외모와 늘씬한 몸매로 주목 받고 있는 진서우 역할의 이성경씨의 메이크업을 보여드리려고 한다. 


이번 굿닥터에서의 이성경 메이크업은 저번 드라마 치즈인더트랩에선 화려하고 블링블링한 메이크업이었다면 이번 메이크업은 의사답게 지적이며 청순하고 음영에 집중을 둔 화장법이다. 


우선, 1단계 피부표현

이성경씨는 워낙 하얗고 투명한 피부이기 때문에 잡티하나 없고 깨끗한 피부가 연출되고 있다. 


그렇다고 해서 자신의 색과 맞지 않는 피부색갈의 파운데이션이나 팩트를 사용한다면 오히려 더욱 달걀귀신처럼 목 색깔과 따로 노는 현상이 일어날 수도 있으니 자신의 피부색을 잘 알고 팩트나 파운데이션을 사용해야한다.


잡티가 있는 부분은 컨실러로 잘 가려 깨끗한 피부를 연출한다.


그다음, 이성경씨와 같이 얼굴형이 작고 동그란 얼굴에는 애플존 사선 방향으로 바르는 것이 적절하다. 색깔은 핑크빛을 혹은 없다면 다홍빛으로 치크를 연출한다.


2단계 눈썹과 음영을 강조한다.

이성경씨는 눈썹을 너무 두껍지 않고 길고 일자 눈썹을 보여준다. 또한 브라운 계열의 밝은 머리 색깔과 같이 눈썹 색깔도 밝고 내추럴한 브라운으로 톤을 맞춰준다. 


그다음 눈 아이홀 전체와 눈 밑에까지 붉은 계열이 없는 옅은 갈색 쉐도우를 발라준다. 그리고 눈꼬리 쪽과 눈 밑에 삼각존을 칠해 더 짙은 갈색 쉐도우로 깊은 눈매를 연출한다.


3단계 아이라인.

아이라인은 브라운 젤라이너로 과하지 않게 길고 얇게 그려준다. 동그란 눈인 이성경씨의 눈매를 따라 하기 위해 눈 앞머리 쪽을 조금 더 두껍게 그려 동그란 눈을 연출하였다. 그리고 눈꼬리 끝은 밑으로 내려가다가 살짝만 올려 그린다.


4단계 마스카라.

우선, 뷰러로 한껏 끌어올려 눈을 떴을 때 속눈썹이 보일정도로 올려 찝는다. 그다음 밑 속눈썹도 찝어 위 아래로 속눈썹이 펼쳐져 더욱 또렷하고 큰 눈을 연출한다.


5단계 입술.

이성경씨의 입술은 작은 얼굴에 크고 도톰한 입술이다. 너무 빨갛지도 않고 핑크빛이 도는 색깔을  바르고  매트히지 않게 도톰한 입술을 연출해준다.     


마지막으로 연한 갈색 쉐딩으로 연출하면서 메이크업을 마무리한다. 

< 사용제품 >

H스포츠 구민승기자 정리, 박혜리(@hyeri_is) 칼럼니스트 제공 byyym3608@naver.com

매거진의 이전글 '닥터스' 박신혜 메이크업, 어떻게 따라할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