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Daily Fashion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민승 Sep 24. 2016

가을 코디의 기본 '항공 점퍼' 활용법 A to Z

[ H스포츠=박소연칼럼니스트 ] 뜨거웠던 여름이 가고, 바람이 좋은 가을의 계절이 돌아왔다. 가볍게 다녔던 옷 차림보단 겉 옷 하나 쯤은 입어줘야 하는 날씨.


가디건과 셔츠의 계절 그렇지만 가디건과 셔츠의 평범함에 심심함을 느꼈다면 아무 옷에나 어울려 입을 수 있고 가디건과 셔츠보다 조금 더 보온성을 느낄 수 있는 아우터인 항공점퍼/블루종을 추천하겠다. 


기존의 항공점퍼/블루종을 입을 때에 무거운 옷의 분위기와 짙은 느낌을 받으며 입었다면 항공점퍼/블루종의 가볍고 발랄한 분위기와 다양한 코디법을 소개하겠다.


STYLE 1. 항공점퍼/블루종



항공점퍼/블루종은 가장 무난하게 입을 수 있는 코디이다. 항공점퍼/블루종에 기본티와 스키니 진을 매치하여 입는데 가장 기본적인 코디라 아무 옷이나 매치가 가능하다.  


올 블랙으로 시크하고 어두운 분위기를 연출 할 수 도 있고 어두운 옷의 분위기가 어울리지 않는다면 어두워 보일 수 있는 점을 보완하여 밝은 색의 데님 스키니 진을 매치하여 어두운 듯 하면서 가벼워 보이는 코디를 연출 할 수 있다.


어려울 것 없는 코디만큼 활동성도 편리한 복장이다.


STYLE 2. 항공점퍼/블루종 + unipue t-shirt 



무난하게 입는 옷 평범한 옷 보다는 조금 더 특별한 옷 을 원한다면 유니크한 티셔츠로 포인트를 주는 건 어떨까.


무지한 옷 보다 패턴이나 프린팅이 들어간 옷을 입거나 색감이 강하고 확실한 티셔츠를 입어 포인트를 주고, 스키니 진 보다는 핫팬츠를 입어 스포티룩을 만들어준다면 가을과 어울리는 팩션이 완성되어 있을 것이다.


만약 짙은 분위기를 연상시키는 가을에 발랄하면서 상큼한 이미지를 주고 싶다면 항공점퍼/블루종에 특별한 티셔츠로 포인트를 주는 것을 추천한다. 


STYLE 3 항공점퍼/블루종 + crop hood 



조금 더 날씨가 추워지면 항공점퍼/블루종 안에 후드티나 맨투맨을 입는 경우가 종종 있을 것이다. 대게 가을,겨울의 후드티나 맨투맨은 어두운 색상이 대부분이며  어두운 색상의 아우터에 입었을 때에 답답함과 칙칙함을 줄 수 있다.   


유행하는 크롭 기장의 후드티로 색상의 답답함을 해결하고 하의는 스커트로 귀엽게 연출 해보자. 여러 색상의 항공점퍼/블루종이 있지만 검정이 색상의 무난함만큼 아무때에나 입을 수 있지만 자칫 칙칙해 보일 수 있으므로 속의 top과 하의에 비중을 두어 입는다면 좀 더 다양한 코디를 연출 할 수 있다.


이렇게 가을에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코디하기 쉬운 아우터인 항공점퍼에 대해서 알아봤다. 분명히 항공점퍼를 활용한 코디에는 위의 3가지 코디 방법 말고도 수도 없이 많다.


하지만 위의 3가지 코디만 알고 있어도 충분히 패셔너블한 사람이라는 얘기를 들을 자격이 충분해질 것이다. 위의 코디로 가을을 보내보는건 어떨까.


H스포츠 구민승기자 정리, 박소연(@soyeon2.7) 칼럼니스트 제공 byyym3608@naver.com

매거진의 이전글 초가을 날씨에 활용도 높은 세 가지 셔츠 스타일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