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제품 리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민승 Mar 24. 2017

[리뷰] 맛있고 편리하다...소다스트림 '파워'


[ H스포츠=구민승기자 ] 탄산수로 밥을 짓고, 탄산수로 세안을 하고, 탄산수로 변비를 해결한다? 탄산수가 화제가 되면서 3가지의 얘기가 흘러나왔다. 탄산 성분 자체가 모공을 줄이고 세안하는데 적합하다는 얘기가 있어 탄산수로 각질 제거를 하기 좋다는 얘기가 많았다. 


이뿐만 아니라 변비에도 효과가 있어 사람들에게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렇게 탄산수의 효능이 화제가 되면서 탄산수제조기에 대한 관심이 쏟아지고 있고, 실제로 탄산수가 일반 물에 비해서 효능이 좋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많은 소비자들이 구매하기 시작했다. 


소다스트림에서 새롭게 판매하기 시작하는 탄산수제조기 '파워'는 소비자들에게 매력덩어리로 보일 수밖에 없을 것이다. 전기 코드가 있어 집에서 사용하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전기 코드가 없는 제품에 비해 확실히 탄산수를 만드는 데에 큰 차이가 있다. 


1) 탄산수의 효과는?


탄산이 피부에 효과가 있다는 얘기가 있어 탄산수로 세안을 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때 탄산수로 세안을 할 때에는 레몬향 라임향 등이 첨가된 제품은 사실상 탄산수가 아닌 탄산음료다. 착향료로 쓰인 성분이 피부에 손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아무 것도 첨가되지 않은 탄산수를 먹는 것이 좋다. 


이뿐만 아니라 탄산수에는 칼륨과 마그네슘, 철분 등 미네랄이 함유돼 있고 혈관을 이완시키는 효능이 있다. 탄산수가 60대 이상 뇌졸증 환자의 변비 개선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온 적이 있으며, 2011년 부산대 간호학과 전성숙 교수팀이 실험해본 결과 탄산수를 마신 사람들이 안 마신 사람들에 비해 배변 횟수가 많다는 걸 확인했다.


이처럼 탄산수에는 일반 물에 비해 효능이 좋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이 탄산수를 일부러 찾아 마시는 이유가 아닌가 싶다.


2) 소다스트림의 매력은?


스다스트림 '파워'의 가장 큰 매력은 필자가 직접 사용해본 결과 편리하다는 점이다. 컵에 표시되어 있는 곳까지 물을 받은 뒤, 기계에 끼워 넣고 탄산의 강도 선택해주기만 하면 된다. 단순하면서도 맛은 상당히 좋다는 게 소다스트림의 매력이다.


사실 탄산수를 시중에서 먹다보면 너무 강도가 쎈 것도 있고, 너무 약한 것도 있어 호불호가 많이 나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인위적인 맛이 상당히 많이 나는데, 소다스트림의 탄산수는 그런 면에서 인위적인 맛이 없어서 좋았다.


또한 1~3까지 탄산의 양을 정할 수가 있어서 좋았다. 보통 탄산수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2로 해놓고 먹는 것이 좋다. 탄산수도 탄산이 너무 많이 들어가 있으면 좋지 않다는 얘기가 있기 때문에 적당한 강도로 해서 먹는 것이 좋다.


소다스트림의 파워는 디자인 또한 상당히 매력적이다. 검은색에 크리스탈처럼 빛나는 디자인은 소비자들로 하여금 구매를 할 수밖에 없게 만든다.  


만약 탄산수 제조기를 구매하려고 한다면 무조건! 소다스트림을 살 것을 추천한다. 절대로 후회하지 않을 게 분명하니깐.


H스포츠 구민승기자 byyym3608@naver.com 

매거진의 이전글 [리뷰] 킥더빗 '셀비지 치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