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의 정석하면 트렌치코트를 가장 많이 떠오를 것이다. 누구나 장롱에 한벌 쯤은 있는 트렌치코트.
하지만 아침마다 어떻게 코디하면 좋을지 고민이시라면 트렌치코트를 활용한 다양한 스타일링 방법을 알려보자.
지금 날씨에 가장 입기 좋고 코디하기 좋은 트렌치코트를 활용한 스타일링. 과연 어떤 스타일링이 있는지 사진과 글을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STYLE 1. 트렌치코트 + 슬랙스
포멀하면서도 단정한 느낌을 주는 가을 코디에는 이만한 조합이 없다. 깔끔하면서도 시크하게, 트렌디하게 표현할 수 있다.
롱 슬랙스를 매치해 다리가 자연스럽게 길어 보이면서 프린팅이 있는 블라우스를 포인트로 하여 밋밋하지 않게끔 코디하면 더욱 멋스럽다.
운동화에 코디하면 캐주얼하게, 단화나 힐과 함께 코디하면 격식 있는 자리에서 돋보일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끔 신발을 신고 나가면 된다.
STYLE 2. 트렌치코트 + 청바지
흰 티에 청바지는 모든 남자들의 로망. 그 누구도 자연스럽게 소화할 수 있다. 단 트렌치코트와 흰 티. 청바지 조합으로 해야 된다는 전제조건이 있어야 된다.
트렌치코트와 청바지를 조합한 코디는 가장 접근성이 높으며 캐주얼하고 활동성이 높은 코디로 마치 대학교 캠퍼스룩을 연상시키기도 한다.
자신이 좋아하는 디자인의 청바지를 선택하면 나만의 개성을 더욱 돋보일 수 있다. 이때 트렌치코트의 색깔과 상반되는 색깔로 연출하는 것이 훨씬 더 예뻐보인다는 사실!
STYLE 3. 트렌치코트 + 원피스
트렌치코트와 원피스는 가을 페미닌룩의 정석이라고 할 수 있는 조합. 원피스에 따라 분위기가 180도 바뀔 수 있는 룩이다.
플라워프린팅의 롱 원피스를 선택하여 입어주면 패셔너블하게 보이면서도 얼굴을 화사하게 밝혀주어 분위기 낼 때 최적이다.
레드 리본단화로 심심하지 않게 포인트를 주면 기분전환도 되고 어느 곳을 가도 시선을 한 눈에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이처럼 가을에 입기 좋은 트렌치코트. 이제 가을이 시작됐고, 다시 조금 뒷면 겨울이 시작돼 금방 추워지기 십상이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트렌치코트로 자신에게 어울리는 코디 방법으로 코디를 하고 나가서 연애하기 좋은 가을에 좋은 인연을 만나 예쁜 사랑의 결실을 맺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
글, 사진 은주희 (@) 칼럼니스트 byyym360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