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Daily Fashion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민승 Nov 16. 2017

멋내기 쉬운 '스카프'를 활용하는 코디 방법

가을이 찾아와 서늘해지고 쌀쌀해지는 이 시점, 우리는 스카프를 이용해 보온성은 물론 스타일리시한 코디를 선보일 수 있다.


스카프는 지금 날씨에 가장 코디하기 쉬운 아이템 중 하나다. 몸을 추위로부터 피하게 해줄 수도 있으며 패션적인 면에서 포인트를 줄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스카프를 활용한 코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스카프를 활용한 스타일링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STYLE 1. 쁘띠 스카프



쁘띠 스카프란, 기존의 부피감 있는 스카프가 아닌 간결하고 아기자기한 스카프를 말하고 요즘 유행하는 스카프이기도 하다.


적은 무게감에 세련됨을 표현할 수 있으며 2프로 부족한 나의 코디에 100프로를 채워줄 수 있는 아이템으로써 올 가을 최고의 핫 아이템이 되지 않을까 싶다.


가을에 많이 입는 니트는 쁘띠 스카프와 아주 잘 어울리는 조합이다. 하나만 입기엔 어딘가 밋밋한 단색 니트 코디에 쁘띠 스카프로 포인트를 준다면 한순간 센스미가 돋보일 것이다. 


STYLE 2. 실크 스카프



유행을 타지 않는 기본적인 실크 스카프는 가을이 오면 항상 찾게 되는 아이템이기도 한 실크 스카프. 매년 스테디셀러이기도 한 스카프다.


이러한 스카프는 여성스러움과 보다 성숙함을 살려주기 때문에 매년 인기 있는 아이템이다. 또한 실크를 소재로 하여 고급스러움은 물론 따뜻함까지 충전된다. 


이러한 실크스카프는 가을느낌의 코디와 아주 잘 어울린다. 베이지, 브라운 컬러와 실크를 매치해준다면 가을만의 고혹한 느낌을 전달할 수 있으며 무난한 블랙컬러와 매치한다고 해도 실크 소재가 빛을 바랄 수 있다.


STYLE 3. 스카프의 응용



스카프는 목에 두르는 것이 기본이다. 그러나 최근 스카프를 목뿐만 아니라 팔, 숄더, 헤어 등에 센스 있게 응용하여 코디함으로써 보다 더 감각적인 패션을 완성시킬 수 있다.


팔에 스카프을 두르면서 더욱더 여리여리한 팔목을 만들어줄 수 있으며 소매를 살짝 걷었을 때에 센스 있는 패셔니스타로 거듭나게 해준다.


또한 스카프는 헤어밴드, 머리끈 역할도 해줄 수 있다. 기본적인 헤어밴드나 머리끈은 다소 밋밋하고 심플한 느낌을 준다면 스카프를 이용해 머리를 묶으면 보다 상큼하고 발랄하고 감각적인 느낌을 줄 수 있을 것이다.


글, 사진 조하은 (@) 칼럼니스트 byyym3608@naver.com



패션 칼럼 다시 보기

‘스웨이드’에도 철이 있다, 추운 가을 Hot하게

가을철 커플룩, ‘파타고니아’로 코디해보자!

캐주얼의 정석, 블루종 스타일링 A to Z

펌프 슈프림의 매력,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나만 알고 싶은 트위드 자켓 연출법!
매거진의 이전글 항상 예쁘게 입어보자, 팬츠 코디 방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