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Daily Fashion

겨울철의 옷 고민은 No! 다양한 아우터 코디 법

by 구민승

따뜻함은 이제 저리가라! 추운 겨울이 시작됐다. 그래서인지 사람들은 옷을 더욱 두껍게 입고 있다. 옷을 두껍게 입는 겨울에는 겉옷으로 무장하며 따뜻함을 찾는다.


겉옷이 두껍기 때문에 안에 입는 이너를 얇게 입거나, 또는 더 두껍게 입거나 그건 개인의 취향이 아닌가 싶다.


이번 칼럼에서는 겨울을 견딜 수 있는 아우터를 소개하려고 한다. 어떻게 입고, 코디를 하면 따뜻하게 입었다고 할 수 있으며 껴입을수록 두터워지는 아우터 과연 어떻게 따뜻함과 멋,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을까?


STYLE 1. 라이더 자켓


1.jpg


가장 기본이면서도 가볍지 않은 스타일링이 가능한 라이더 자켓. 어떠한 옷 티 or 이너 그리고 셔츠를 입어도 멋스럽게 코디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라이더 자켓이 아닌가 싶다.


라이더 자켓은 흰 티와 청바지에도 어울리고, 무난하게 심플한 옷들과 입었을 때 꾸미지 않은 자연스러움을 나타내 이런 코디 또한 예쁘다.


이러한 스타일에서 뭐 하나 포인트로 주고 싶다면 무난하게 가방을 스타일리시한 에코백을 들어주면 이쁜 것 같다.


STYLE 2. 코트


2.jpg


코트는 남녀노소 다 같이 사랑하는 어떠한 옷에도 매치가 잘 되는 아이템이다. 요즘은 코트 안에 받쳐 입고 신경을 많이 안 쓰고 입고 다녀도 굉장히 트렌디 해 보이고 있다.


얇은 티에 조끼패딩을 받쳐 입고 같이 매치를 해주었을 때도 얇은 패딩을 입어서 그런지 좀 더 따뜻해 보이고 부담스럽지 않은 코디가 된 편함을 보여주는 듯하다.


3.jpg


편한 옷 or 꾸밈이 더 해지던 요새 각자의 개성, 취향대로 입고 다니는 모습이 잘 보이는데 너무 꾸미지도 부담스럽게 보이지 않은 코디가 편함과 동시에 더 자연스러워 보이고 각자의 매력이 보이는 것 같다.


코트만 입고 다녔을 때 무난해 보인다면 컬러감 있는 가방이라든지, 바지에 벨트를 매서 조금 더 매치되 보이는 느낌을 줄 수 있다.


STYLE 3. 패딩


4.jpg


패딩은 길이로부터 따뜻함이 더 추가된다. 길면 길수록 하체까지 따뜻할 수 있기 때문이다. 안에는 어떻게 입느냐에 따라 스타일과 분위기가 달라진다.


패딩 안에 이너를 코디할 때 편함을 추구하면 안에 후드 티나, 트레이닝 복 같은 옷을 입고 해도 스타일연출이 가능하다.


요즘 많은 디자인의 패딩들이 나오고 있으며 크게 입는 것을 좋아하고 있다. 패딩 안에 입을 수 있는 조끼 패딩도 컬러들이 여러 가지로 나오고 있고, 자기가 원하는 색을 찾아 더해서 받쳐 입으면 또한 더 따뜻함이 더해진다.


패딩을 비롯해서 패딩 안에 이너도 자기의 스타일대로 옷을 연출하여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었으면 좋을 것 같다.


글, 사진 엄자연 (@) 칼럼니스트 byyym3608@naver.com



패션 칼럼 다시 보기

롱패딩 대란, 어떤 롱패딩을 입어야할까?

커플 신발로 시밀러리 룩 연출하기 A to Z

캐주얼의 정석, 블루종 스타일링 A to Z

선미 패딩은 어떻게 코디해야될까?

나만 알고 싶은 트위드 자켓 연출법!

남성 '코트'의 매력, 어떤 코트를 입어야 할까?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아폴로11 성공을 추억하는 코디 법 A to 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