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Daily Fashion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민승 Dec 01. 2017

패딩만 있다? 겨울에는 코트도 있다!

겨울에는 패딩에만 관심이 많다고 생각이 되지만, 사실상 겨울이 되면 패딩과 함께 코트들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코트들의 경우에는 보온성에는 조금 떨어지지만, 멋스럽게 코디하기에는 상당히 좋은 아우터라고 할 수가 있다. 


그렇기 때문에 코트를 활용한 코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 번 알아보자. 코트를 활용한 활용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STYLE 1. 롱코트



추운 겨울에 롱코트는 필수 아이템이다. 발목까지 내려오는 롱코트는 하나만 걸쳐줘도 멋스럽게 코디를 할 수가 있다. 


이런 롱코트에는 화려한 옷 보다는 깔끔한 상, 하의가 잘 어울린다. 그렇기 때문에 롱코트와 함께 깔끔하게 코디하면 된다.


캐주얼한 느낌을 주고 싶다면 스트라이프 티에 청바지를, 여성스러운 느낌을 주고 싶다면 롱 원피스를 매치해보자.


STYLE 2. 베이지 트렌치코트



가을 필수템 베이지 트렌치코트! 베이지 컬러의 트렌치코트는 우아해 보이기도, 또는 멋스럽게 보이기도 하면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클래식한 아이템이다.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스커트를 매치, 멋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다면 블랙 컬러의 상하의를 코디해주면 된다. 


또한 줄 곧 유행중인 롱 와이드팬츠를 매치해준다면 좀 더 시크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의상이 너무 심플하다고 느껴진다면 귀걸이나 목걸이에 포인트를 줘보자.


STYLE 3. 검정 트렌치코트



검정 트렌치코트. 검정색의 트렌치코트는 세련돼 보이고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만능 아이템이기 때문에 코디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하지만 자칫하면 너무 무난하고 심심해 보이기 때문에 코디가 중요하다. 요즘 유행중인 체크 스커트나 팬츠를 매치하는 것도 좋으며 , 코트와 다른 소재인 벨벳이나 실크 소재의 옷을 매치해보는 것도 좋다. 


검은색 트렌치코트와 함께 깔끔한 스타일을 선호한다면 볼드한 귀걸이나 다른 컬러의 구두나 로퍼를 신는 것도 추천한다.


글, 사진 박희라 (@hee__ra__) 칼럼니스트 byyym3608@naver.com



패션 칼럼 다시 보기

롱패딩 대란, 어떤 롱패딩을 입어야할까?

커플 신발로 시밀러리 룩 연출하기 A to Z

캐주얼의 정석, 블루종 스타일링 A to Z

선미 패딩은 어떻게 코디해야될까?

나만 알고 싶은 트위드 자켓 연출법!

남성 '코트'의 매력, 어떤 코트를 입어야 할까?
매거진의 이전글 겨울용 이너, 패셔니스타가 되어보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