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Daily Fashion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민승 Dec 05. 2017

연말에 코디하기 편한 패션 아이템 3가지!

이제 12월이 시작됐다. 12월이 시작되면서 다양한 연말 컨셉 관련된 코디뿐만 아니라 옷들이 출시되고 있다.


그래서 이번에는 모자뿐만 아니라 스커트까지 연말과 여울리는 코디 아이템과 코디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해보려고 한다.


그렇다면 연말과 어울리는 패션 아이템은 무엇이며, 그 패션 아이템으로 어떻게 코디하면 좋을지 한 번 알아보자.


STYLE 1. 후드+볼캡



겨울에는 역시나 따듯하게 입는 게 가장 손이 자주 가는 코디가 아닐까 싶다. 따뜻하면서도 편하게 후드 티나 후드 집업을 코트와 같이 코디하면 데일리로 언제든지 부담 없이 입을 수 있는 코디가 된다. 


후드의 색이 너무 튀지 않게 무채색이나 베이지 카키색을 코디해서 따뜻한 느낌을 줄 수 있다. 먹색의 볼캡도 따뜻한 느낌을 준다. 


보온력과 스타일까지 좋은 스트라이프가 들어간 레깅스바지를 함께 코디하여 편하게 연출할 수 있어 이렇게 코디하는 것을 추천하는 바이다.


STYLE 2. 비니



항상 기본 스키니, 슬랙스에 질려서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아이템을 찾고 있다면. 비니를 추천한다. 여성스러운 느낌의 기본 검정 코트 안에 시스루 목티를 코디하여 섹시하고 여리여리한 느낌을 줄 수 있다. 


비니도 검정색의 기본 비니를 코디하여 걸크러쉬적이고 스트릿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이렇게 코디해보는 것도 좋다.


하의는 블랙스키니 이외에도 하이웨스트의 각선미를 부각시킬 수 있는 슬랙스나 부츠컷 팬츠와 코디하는 것을 추천 한다.


STYLE 3. 스커트



가장 기본적이고 데이트 코디로도 추천하는 스커트와의 코디는, 여성스럽고 다리라인을 드러내어 각선미가 돋보일 수 있다. 


겨울 스커트들은 재질도 두껍고 대부분이 무릎정도 오는 H라인 스커트들이 많다. 검정코트 그리고 검정과 화이트가 적절히 섞인 스커트를 코디하여 너무 차가워 보이거나 동떨어져 보이지 않게 코디했다. 


검정 로퍼를 신어서 여성미를 더 강조한다. 짧은 스커트는 무릎 위까지 오는 싸이 부츠를 신어서 너무 다리가 추워 보이거나 계절감이 떨어지지 않고 춥지 않게 연출할 수 있다. 


글, 사진 김은영 (@) 칼럼니스트 byyym3608@naver.com



패션 칼럼 다시 보기

롱패딩 대란, 어떤 롱패딩을 입어야할까?

커플 신발로 시밀러리 룩 연출하기 A to Z

캐주얼의 정석, 블루종 스타일링 A to Z

선미 패딩은 어떻게 코디해야될까?

나만 알고 싶은 트위드 자켓 연출법!

남성 '코트'의 매력, 어떤 코트를 입어야 할까?
매거진의 이전글 연말에는 어떤 '귀걸이'로 코디하는 게 좋을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