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Daily Fashion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민승 Dec 23. 2017

'롱'한 패션 아이템으로 예뻐지자, 롱기장 코디 법

올해에는 유독 길이가 긴 롱코트, 롱패딩, 롱 무스탕 코트 등 기장이 긴 제품들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중이다.


추운 날씨를 피하기 위해서는 기존에 나오면 제품들과는 달리 기장이 긴 제품들이 확실히 보온성에 있어서는 상당히 좋다.


그래서 이번에 준비했다. 기장이 긴 제품들을 가지고 어떻게 코디를 하는지! 이제부터 어떻게 코디를 하면 좋을지 한 번 알아보자.


STYLE 1. 검정 롱코트



데일리룩으로 무난하게 입을 수 있는 검정색 코트 길이감도 적당히 길어서 겨울에 따뜻함을 느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검정색이다보니 밋밋할 수 있어 머플러와 모자를 통해 포인트를 줬습니다. 기모감이 있지만 뚱뚱해 보이지 않는 코트.


검정 롱코트 안에 슬랙스와 부츠를 신어 시크해 보이는 느낌도 연출이 가능하다. 이렇게 코디를 하게 되면 조금 더 세련되고 시크해 보이는 장점이 있다.


STYLE 2. 롱패딩



요즘 대세인 롱패딩 롱패딩 없으면 다리가 추워서 다닐 수가 없다. 롱패딩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한다면 편안하게 입을 수 있다는 것이다.


키가 작아도 롱패딩으로 길게 연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요즘 롱패딩은 키가 작은 사람들도 충분히 코디를 할 수 있다.


롱패딩만 입게 되면 포인트를 줄 수가 없어 귀여운 모자로 포인트를 줬다. 모자로 포인트를 줘 귀여움을 강조시켰다.


STYLE 3. 흰색 롱코트



벨벳 느낌의 흰색 롱코트. 흰색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한다면 깔끔하다는 것이다. 여기에 기장이 길어 보이는 효과를 줄 수가 있다.


롱코트 안에 원피스와 잘 어울리고 원피스 이외에도 어떠한 옷들과 코디를 해도 잘 어울리는 흰색 코트.


흰색 코트의 경우에는 데이트룩으로 입기에 상당히 좋은 아이템이다. 그리고 흰 코트 안에 원피스로 포인트를 주면 코디하기 쉬울 것이다. 


글, 사진 천소희 (@) 칼럼니스트 byyym3608@naver.com




패션 칼럼 다시 보기

롱패딩 대란, 어떤 롱패딩을 입어야할까?

커플 신발로 시밀러리 룩 연출하기 A to Z

캐주얼의 정석, 블루종 스타일링 A to Z

선미 패딩은 어떻게 코디해야될까?

나만 알고 싶은 트위드 자켓 연출법!

남성 '코트'의 매력, 어떤 코트를 입어야 할까?
매거진의 이전글 겨울철에도 예뻐지자, 겨울철 실내 코디 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