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Daily Fashion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민승 Dec 28. 2017

겨울철 다양한 아우터, 이렇게도 입어보자!

작년보다 올해가 더 추운 것 같다. 그래서인지 우리들에게 롱패딩은 어쩌면 필수 아이템이 된 것일 수도 있다.


그렇지만 겨울에는 롱패딩으로만 코디를 하고 다닐 수는 없다. 매일매일 롱패딩만 입으면 지루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겨울에 입었을 때 예쁜 아우터들을 소개해주려고 한다. 겨울용 아우터들을 활용한 코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STYLE 1. 블랙 숏 패딩



숏한 기장감으로 더욱 가볍고 편안하게 입기 좋은 블랙 숏패딩이다. 요즘 롱패딩이 유행이라고는 하지만 숏 패딩도 코디했을 때 예쁘다.


골반라인정도에서 떨어지는 숏한 기장감에 깔끔한 디테일로 마냥 캐주얼한 느낌만 드는 패딩이 아니라 마음에 쏙 들었던 아이템이다. 


다양한 이너와 코디하기 좋고 저는 목폴라와 함께 코디해서 패딩을 매치 해보았다. 데님팬츠나 슬랙스, 스커트에도 코디하기 쉬워 데일리로 활용도 높을 것 같다.


STYLE 2. 화이트 숏 패딩



목 위로 올라오는 반 하이넥 디자인으로 멋스러운 데일리 즐기기 좋은 패딩 소개한다. 깔끔한 디자인에 숏한 기장감으로 편하게 입기 좋다. 


살짝 드롭 된 숄더 라인으로 부해 보이지 않은 핏으로 떨어진답니다. 유행을 타지 않는 화이트 디자인으로 하나쯤 소장하신다면 두고두고 입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도톰한 두께감 덕분에 짧은 기장이더라도 보온성을 높여준다. 특히 흰색의 경우에는 올해 트렌드인 색상이기에 코디하기는 쉬울 것이다.


STYLE 3. 항공점퍼



박시한 핏으로 이너를 껴입고 껴입어도 답답하지 않은 아이템이다. 이런 박시한 점퍼에 후드로 밋밋함을 덜어주기 위해 캐주얼한 매력을 더해줬다.


후드와 매치 하지 않아도 밝은 컬러감 자체가 경쾌함을 업 시켜주기도 하는 것 같다. 아방한 디자인에 힙을 살짝 덮어주는 기장감으로 데일리하게 즐길 수 있는 디자인이다. 


STYLE 4. 이너 패딩



겨울에는 꼭 장만해야하는 이너 패딩입니다. 원래는 코트나 자켓 안에 많이 입고는 하는데, 라운드 넥라인으로 깔끔하고 고급진 느낌으로 만들어져서 이너위에 아우터로 걸쳐도 너무 이쁜 패딩이다. 


이너 패딩을 입어본다면 작지만 큰 보온성에 또 한번 놀라게 될 것이다. 부하지 않고 슬림해서, 레이어드하기 편한 디자인이기 때문에 추운겨울엔 이너 패딩을 꼭꼭 추천한다. 


글, 사진 한지우 (@) 칼럼니스트 byyym3608@naver.com



패션 칼럼 다시 보기

롱패딩 대란, 어떤 롱패딩을 입어야할까?

커플 신발로 시밀러리 룩 연출하기 A to Z

캐주얼의 정석, 블루종 스타일링 A to Z

선미 패딩은 어떻게 코디해야될까?

나만 알고 싶은 트위드 자켓 연출법!

남성 '코트'의 매력, 어떤 코트를 입어야 할까?
매거진의 이전글 겨울에도 예뻐지고 싶다, 니트 코디 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