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Daily Fashion

겨울철 다양한 아우터, 이렇게도 입어보자!

by 구민승

작년보다 올해가 더 추운 것 같다. 그래서인지 우리들에게 롱패딩은 어쩌면 필수 아이템이 된 것일 수도 있다.


그렇지만 겨울에는 롱패딩으로만 코디를 하고 다닐 수는 없다. 매일매일 롱패딩만 입으면 지루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겨울에 입었을 때 예쁜 아우터들을 소개해주려고 한다. 겨울용 아우터들을 활용한 코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STYLE 1. 블랙 숏 패딩


1-1.jpg


숏한 기장감으로 더욱 가볍고 편안하게 입기 좋은 블랙 숏패딩이다. 요즘 롱패딩이 유행이라고는 하지만 숏 패딩도 코디했을 때 예쁘다.


골반라인정도에서 떨어지는 숏한 기장감에 깔끔한 디테일로 마냥 캐주얼한 느낌만 드는 패딩이 아니라 마음에 쏙 들었던 아이템이다.


다양한 이너와 코디하기 좋고 저는 목폴라와 함께 코디해서 패딩을 매치 해보았다. 데님팬츠나 슬랙스, 스커트에도 코디하기 쉬워 데일리로 활용도 높을 것 같다.


STYLE 2. 화이트 숏 패딩


2-1.jpg


목 위로 올라오는 반 하이넥 디자인으로 멋스러운 데일리 즐기기 좋은 패딩 소개한다. 깔끔한 디자인에 숏한 기장감으로 편하게 입기 좋다.


살짝 드롭 된 숄더 라인으로 부해 보이지 않은 핏으로 떨어진답니다. 유행을 타지 않는 화이트 디자인으로 하나쯤 소장하신다면 두고두고 입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도톰한 두께감 덕분에 짧은 기장이더라도 보온성을 높여준다. 특히 흰색의 경우에는 올해 트렌드인 색상이기에 코디하기는 쉬울 것이다.


STYLE 3. 항공점퍼


3-1.jpg


박시한 핏으로 이너를 껴입고 껴입어도 답답하지 않은 아이템이다. 이런 박시한 점퍼에 후드로 밋밋함을 덜어주기 위해 캐주얼한 매력을 더해줬다.


후드와 매치 하지 않아도 밝은 컬러감 자체가 경쾌함을 업 시켜주기도 하는 것 같다. 아방한 디자인에 힙을 살짝 덮어주는 기장감으로 데일리하게 즐길 수 있는 디자인이다.


STYLE 4. 이너 패딩


4-1.jpg


겨울에는 꼭 장만해야하는 이너 패딩입니다. 원래는 코트나 자켓 안에 많이 입고는 하는데, 라운드 넥라인으로 깔끔하고 고급진 느낌으로 만들어져서 이너위에 아우터로 걸쳐도 너무 이쁜 패딩이다.


이너 패딩을 입어본다면 작지만 큰 보온성에 또 한번 놀라게 될 것이다. 부하지 않고 슬림해서, 레이어드하기 편한 디자인이기 때문에 추운겨울엔 이너 패딩을 꼭꼭 추천한다.


글, 사진 한지우 (@) 칼럼니스트 byyym3608@naver.com



패션 칼럼 다시 보기

롱패딩 대란, 어떤 롱패딩을 입어야할까?

커플 신발로 시밀러리 룩 연출하기 A to Z

캐주얼의 정석, 블루종 스타일링 A to Z

선미 패딩은 어떻게 코디해야될까?

나만 알고 싶은 트위드 자켓 연출법!

남성 '코트'의 매력, 어떤 코트를 입어야 할까?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겨울에도 예뻐지고 싶다, 니트 코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