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Daily Fashion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민승 Jan 14. 2018

겨울에도 치마로 멋을 부려보자!

겨울은 날씨가 추워 멋내기를 포기하고 보온성에 더욱 신경을 쓴다. 그래서 기모바지와 패딩  등 두껍고 무거운 옷차림을 하는 경우가 많다.     


겨울이라고 차가운 바람으로부터 숨지 말고 멋을 내기 위한 치마 코디룩을 보여주려고 한다. 치마를 포함한 겨울아이템들을 활용한 코디 법을 소개한다.     


이번 칼럼이 조금이나마 겨울 멋내기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그렇다면 치마를 활용한 코디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 번 알아보자.     


STYLE 1. 니트, 청치마와 타이즈 , 체크 목도리     



겨울이라고 칙칙하게 입으라는 법은 없다. 밝은 색의 코트와 니트를 이용하여 겨울이 아닌 것처럼 밝게 스타일링 해봤다.      


그리고 겨울에 유용한 아이템인 타이즈 와 청바지처럼 모든 옷과 잘 매치되는 청치마를 이용하여 환하게 스타일링 했다.      


겨울에 언제나 사랑받는 목도리(체크 목도리)를 이용하여 밝은 스타일에 추워 보이지 않게 하였다. 이 외에 귀여운 도트 원피스를 이용하여 더욱 소녀스럽게 매치하는 것도 좋다.

     

STYLE 2. 셔츠, 울 소재의 스커트와 타이즈, 후드 집업



따뜻한 후드 집업을 이용하여 캐주얼하게 스타일링 할 수 있다. 언제나 무난하게 사랑받는 스트라이프 셔츠와 여러 색상으로 소장하고 있으면 코트와 따뜻하게 매치 가능한 후드 집업을 이용하여 스타일링 했다.     

 

그리고 겨울용 울 소재의 스커트와 타이즈를 이용하여 멋을 내되 보온성을 신경 썻다. 코트가 아니더라도 울 자켓과 후드 집업 또한 캐주얼하게 연출할 수 있음으로 울 자켓을 이용하여 멋을 내는 것도 추천한다.     


STYLE 3. 기본 티와 가디건 , 청치마



무난하게 착용할 수 있는 티와 겨울 이너로 사랑받는 가디건을 이용하여 스타일링 해줬다. 그리고 어느 이너 등 무난하게 소화 가능한 청치마를 이용하여 스타일링 했다.      


밖에는 추우니 무지 목도리를 이용하여 포인트를 주었다. 겨울에는 무거운 가방을 가지고 다니기엔 유용하지 않을 것 같아 필요한 것만 담을 수 있는 귀여운 크로스백을 이용하여 귀엽게 코디하였다.     


매년 유행하고 있는 떡볶이 코트를 이용하여 더욱 귀엽게 연출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가을, 겨울에 트렌디한 소재인 코듀로이 원피스를 매치하면 좋다.    

 

글, 사진 정지선 칼럼니스트 (@) byyym3608@naver.com



패션 칼럼 다시 보기

롱패딩 대란, 어떤 롱패딩을 입어야할까?

커플 신발로 시밀러리 룩 연출하기 A to Z

캐주얼의 정석, 블루종 스타일링 A to Z

선미 패딩은 어떻게 코디해야될까?

나만 알고 싶은 트위드 자켓 연출법!

남성 '코트'의 매력, 어떤 코트를 입어야 할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