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제품 리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민승 Dec 30. 2020

다이어트 필수품 '탄산수'

소다스트림 '원터치' 탄산수제조기 



예전부터 즐겨 사용하고 있던 소다스트림의 탄산수 기계가 새단장을 하고 돌아왔다.

그것도 깔끔하면서도, 강력한 성능과 함께.


특허기술 SNAP-LOCK의 경우에는 소다스트림 탄산수 기계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싶다. 보통 많은 탄산수 기계의 경우에는 뭔가 작동을 하기 전에 제대로 꼈는지 잘 모를 때가 많은데, 소다스트림 탄산수 기계에서는 이러한 걱정은 필요가 없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어째든 탄산수 기계의 경우에는 실린더를 결합시켜서 사용하는 것이다보니깐 자칫 잘못하면 가스가 샐 수 있다는 걱정은 할 수밖에 없지만, 소다스트림 탄산수 기계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걱정을 잘 알고 있는 것처럼 이러한 부분에도 신경을 썼다. 잔류 가스 자동배출 등을 통해서 가스가 새는 부분들은 철저하게 예방하고 있다는 점이다. 


(1)왜 탄산수 기계가 있으면 좋은가?

일단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졌다.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진 만큼 집에서 요리를 하는 사람들도 많지만, 음식을 시켜먹는 경우가 더 많아지고 있다. 즉, 집에서 인스턴트부터 한정식까지 다양한 음식들을 시켜먹게 된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배달업체 측에서 제공해주는 탄산음료들이 1개씩 오기 마련이다.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것처럼 탄산음료의 경우에는 살이 찌는 가장 큰 요인 중 하나다. 그렇기 때문에 집에 탄산수 기계가 있는 사람들의 경우에는 탄산음료 대신 건강한 탄산수를 먹어주면 살이 찌는 것은 물론 건강까지도 동시에 챙길 수가 있다.


또한 더 나아가서 탄산수가 있으면 일반 물보다는 사람들이 더 많은 물을 섭취할 수가 있다. 또한 실린더 1개의 경우에는 60L의 탄산수를 만들 수가 있기 때문에 한 잔에 탄산수를 60원에 먹을 수 있는 꼴이다. 


(2) 디자인까지 중요해진 시장상황


이제는 가전제품, 주방용품 등 다양한 제품들이 성능은 기본이고 디자인까지 상당히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었다. LG전자와 삼성전자 역시 냉장고부터 세탁기까지 성능과 함께 디자인에도 엄청난 변화를 주면서 사람들에게 예쁜 가전제품을 살 수 있게끔 만들고 있다.


즉, 이제는 주방에서도 감성이 중요해진 시기다. 흰색 또는 블랙으로 나온 소다스트림 원 터치의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주방에서 감성적인 디자인 연출하기 좋다. 보통 검은색보다는 주방에서는 흰색으로 통일을 시키는 게 확실히 좋다.


(3) 환경까지 생각하자



이제는 택배 등 다양한 곳에서 환경을 생각하는 기업들이 많아지고 있다. 페트병도 조금씩 사라지고 있고, 흔히 부르는 뽁뽁이 등 다양한 곳에서 환경을 생각한 소재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실생활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일회용 페트병의 경우에는 정말로 많은 사람들이 쉽게 생각하는 부분 중 하나다.


하지만 페트병은 생각보다 쉽게 줄일 수가 있다. 텀블러뿐만 아니라 탄산수 기계 등 다양한 형태로 페트병 대신 장기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컵들을 들고 다니면서 사용하게 되면 페트병을 줄일 수가 있다.


실제로 페트병의 경우에는 조금만 우리가 신경을 쓴다면 쉽게 바꿀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위의 텀블러 등을 통해서 우리 다같이 환경까지 생각해보자.

매거진의 이전글 왜 테슬라만 인기가 있을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