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ke Your Brain To Think in English
영어로 생각하는 뇌(Brain)를 만들기 위한 10가지 방법과 각각의 간단한 설명을 아래에 정리해 드립니다. 이 방법들은 뇌의 언어 습관을 영어 중심으로 바꾸는 데 효과적입니다.
1. 간단한 문장으로 생각하기
2. 주변 사물을 영어로 이름 붙이기
3. 하루 일과를 영어로 설명하기
4. 영어 일기 쓰기
5. 자막 없이 영상 보기
6. 영영사전 사용하기
7. 자기 자신에게 영어로 질문하기
8. 보이는 것을 영어로 설명하기
9. 휴대폰, 컴퓨터 언어를 영어로 설정하기
10. 음성 메모나 말하기 앱 활용하기
***영어텍스트를 낭독하기
복잡한 문장을 번역하려 하지 말고, "I'm hungry", "It's cold today" 같은 쉬운 문장으로 시작하세요.
책상, 컵, 문, 식물 등에 영어 단어로 이름을 붙여, 시각과 언어를 연결하세요.
혼잣말로라도 “I’m brushing my teeth”, “I’m walking to school”처럼 실시간으로 자신을 영어로 표현해 보세요.
매일 짧게라도 영어로 자신의 감정, 경험을 기록하며 생각을 영어로 정리하는 습관을 기르세요.
듣고 이해하려는 뇌의 능력을 키우기 위해 자막 없이 영어 영상, 유튜브, 뉴스 등을 시청하세요.
모르는 단어를 영어로 정의된 설명으로 익히면, 영어 사고 회로가 강화됩니다.
"What do I want to eat?", "Why am I feeling tired?" 등 자주 묻는 질문을 영어로 말하며 사고를 전환하세요.
길거리, 방 안, 식당 등에서 보이는 것을 "There’s a man walking a dog", "The table is round"처럼 영어로 묘사하세요.
언어 환경을 영어로 바꾸면 영어가 일상 언어로 자연스럽게 자리 잡습니다.
스스로 말한 내용을 녹음하거나 AI 스피킹 앱을 이용해 영어 발화 연습을 하며 자연스럽게 생각하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습관은 시간이 갈수록 뇌가 "영어"를 자연스러운 언어로 받아들이도록 훈련시켜 줍니다. 작게 시작해서 매일 조금씩 반복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https://blog.naver.com/yoondy2000/223833612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