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의 정석
안녕하세요. 오늘 뭐 입지? “이옷”입니다. 오늘 “이옷”에서는 역사 속 패션 스타일을 책임졌던 인물, 그 두 번째로 알렉사 청에 대한 이야기를 써 내려가고자 해요. 알렉사 청은 ‘세계 최고의 패셔니스타’로 선정될 만큼 패션계에서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인물인데요! 현재까지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알렉사 청! 과거 알렉사 청의 모습부터 그녀의 스타일을 활용한 체형별 스타일링 추천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렉사 청(Alexa Chung)
알렉사 청(Alexa Chung)은 1983년생으로 편안함과 스타일리시함을 모두 추구하는 빈티지 패션을 보여줌으로써 런던의 패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어요. 그녀는 영국에서 모델로 처음 데뷔했으며 이후 토크쇼 MC, 영화배우, 패션 디자이너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패션에 대한 애정이 깊은 알렉사 청은 자신만의 스타일을 꾸준히 연구하여 수많은 파파라치 컷을 남겼는데요! 착용하는 아이템들이 모두 품절 대란으로 이어질 정도로 현재 그녀는 뜨거운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브랜드 멀버리(Mulberry)와의 인연
멀버리(Mulberry)는 1970년대 등장한 명품 가방 브랜드로 국내에서는 인지도가 상대적으로 낮아 생소할 수 있지만 영국에서는 버버리를 위협할 정도의 큰 인기를 가지고 있다고 해요! 멀버리는 다른 브랜드와 달리 로고를 직접적으로 드러내지 않는 것이 특징이에요. 또한 아름다운 디자인뿐만 아니라 훌륭한 가죽 품질을 사용함으로써 호평을 받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멀버리의 가장 대표적인 가방은 ‘알렉사 백’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2010년에 출시된 ‘알렉사 백’은 알렉사 청의 자유분방한 매력에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다고 해요. 최근에는 멀버리의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하여 다시 한번 알렉사 백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의 ‘알렉사 백’을 재해석하여 고급스럽고 유니크한 제품으로 완성시켰어요.
그녀의 스타일 : 믹스 매치 룩(mix-match look)
믹스 매치 룩은 서로 다른 느낌을 주는 아이템들을 활용하여 새로운 멋을 만들어내는 스타일을 말해요. 클래식한 정장에 스포티한 운동화를 착용하는 것과 같이 서로 다른 이미지를 가진 아이템이지만 패턴 또는 컬러 등에 통일감을 주어 오묘한 매력을 만들어 내는 것이 특징입니다.
알렉사 청은 아이템을 활용하여 믹스 매치를 잘 하기로 유명한데요! 특히 화려한 슬립 드레스 위에 투박한 레더 재킷 또는 트렌치코트를 걸치는 룩을 많이 보여주고 있어요. 또한 그녀는 화려한 아이템을 선택하기보다 베이직한 의상에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는 스타일을 선호하는데요! 소녀감성이 물씬 묻어나는 그녀만의 빈티지 스타일들을 사진으로 확인해 볼 수 있었습니다.
알렉사 청 룩으로 확인하는 체형별 스타일
그녀의 스타일 : 화이트 셔츠 + 데님 멜빵바지
추천 체형 : 마른 형
알렉사 청이 즐겨 입은 첫 번째 룩은 멜빵바지를 활용한 스타일인데요! 화이트 셔츠에 데님 멜빵바지를 함께 매치하여 소녀스러운 걸리시 룩을 완성시켰습니다. 이번 룩은 품이 넉넉한 상의와 하의를 선택하여 볼륨감을 더한 스타일로 전체적으로 가늘고 직선적인 실루엣을 가진 마른 형 체형에게 추천드려요. 마른 형 체형은 부피가 너무 크거나 반대로 몸에 딱 맞는 스타일은 피하는 것이 좋은데요. 여기에 몸통이 불룩한 실루엣의 배럴 코트를 함께 착용하여 부피감을 한층 높여 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마지막으로 알렉사 청과 같이 부담이 적은 미들 앵클부츠를 착용하거나 수납공간이 넓은 토트백을 활용하여 실용성을 더한 데일리룩으로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녀의 스타일 : 레더 재킷 + 스커트
추천 체형 : 상반신이 길고 하체가 짧은 체형
알렉사 청이 즐겨 입는 두 번째 룩은 레더 재킷을 활용한 스타일인데요! 사진 속 그녀는 레더 재킷을 스커트와 믹스 매치하여 시크하면서 여성스러운 무드를 연출했습니다. 이번 룩은 숏한 기장의 아우터에 하이웨이스트 스커트를 활용하여 허리선을 높여줌으로써 상체가 짧아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또한 하체가 짧은 체형은 하의보다 상의에 밝은 색상을 사용하거나 심플한 디자인의 구두를 착용하여 시선을 위쪽으로 유도하는 것이 체형을 커버하는데 좋습니다. 재킷도 신발도 무채색을 사용했다면 화려한 패턴 또는 프린팅이 들어간 스커트를 사용하여 밋밋함을 없애주는 것이 좋겠죠? 레더 재킷과 스커트를 함께 매치하여 멋스러운 스타일을 완성해 보세요!
그녀의 스타일 : 오버사이즈 스웨터 + 롱 스커트
추천 체형 : 키가 큰 체형
알렉사 청이 즐겨 입은 세 번째 룩은 오버사이즈 스웨터와 롱 스커트의 조합인데요! 그녀처럼 상의와 하의 모두 긴 기장의 아이템을 선택했다면 다리가 자칫 짧아 보일 수 있음으로 키가 작은 체형보다 큰 체형에게 추천드립니다. 하체가 너무 짧아 보이는 것이 걱정이라면 오픈 힐 또는 플랫 슈즈를 활용하여 발등을 노출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알렉사 청의 스타일과 같이 동일한 색상에서 톤의 변화를 준 톤온톤 스타일을 시도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톤온톤 스타일은 부드럽고 우아한 무드를 표현하기에 좋습니다. 패턴이나 포인트 컬러 없이 무난한 옷을 선택했다면 빈티지한 선글라스 또는 미니 클러치 백으로 포인트를 주어 자신만의 스타일링을 완성시켜보세요!
스물 네 번째 스타일의 정석을 통하여 전해드릴 이야기는 여기까지..! 오늘은 역사 속 패션 스타일을 책임졌던 인물, 그 두 번째로 알렉사 청에 대하여 소개해 드렸는데요. 어떠셨나요? 올해에는 알렉사 청처럼 자신에게 맞는 아이템을 선택하여 멋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해보세요! 다음에는 더 알찬 소재로 찾아올 테니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참고문헌)
나무위키 알렉사 청
나무위키 멀버리
책 토털 코디네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