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옷 Mar 15. 2022

2022 신학기, 이옷이 추천하는
대학 새내기 스타일링

스타일링 이옷

안녕하세요,

오늘 뭐 입지? 이옷입니다.

2022년을 맞이하고,
어느덧 3월이 밝았습니다.

3월 중요한 행사 중에 하나,
바로 '신학기'

그래서 오늘은
설레는 신학기를 맞이한
대학교 새내기 분들을 위해
'훈훈미' 넘치는 캠퍼스 스타일링을 
추천드리려고 해요!

이옷과 함께 즐겁게 읽어내려갈
준비되셨나요?'◡'




새내기를 위한
추천 패션 브랜드
출처: 예일(YALE)

예일(YALE)

'예일(YALE)'은 미국 명문 사립대학 예일대학교(Yale University)의 시그니처 패션을 선보이는 브랜드인데요! 바시티 재킷, 더플코트, 캐주얼 후디, 클래식 니트 등 대학생들이 착용하기 좋은 다양한 제품군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밖에도 여러 브랜드와의 협업 컬렉션을 통해 아이비리그 룩, 프레피 룩을 대표하는 가지각색 패션 아이템들을 선보여주고 있어요. 사회 활동과 환경에도 관심이 많아 동물 보호 취지로 출시한 '나이스웨더 컬렉션'과 삼림보호를 위한 킨코스와의 협업 등을 통해 선한 영향력의 움직임을 꾸준하게 보여주고 있는 '예일(YALE)'은 착한 소비를 중요시하는 MZ 세대와 긍정적인 브랜드 가치를 공유하며 대세 브랜드의 행보를 이어가는 중이에요.

출처: 로맨틱 크라운(ROMANTIC CROWN) 2022 S/S 'romantic gardener club'

로맨틱 크라운(ROMANTIC CROWN)

'로맨틱 크라운(ROMANTIC CROWN)'은 'Life is Romantic'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론칭한 유니섹스 스트릿 브랜드입니다. 레트로 무드의 스트릿 캐주얼룩, 프레피 룩 등을 주로 선보이며 우리가 살아가는 일상 속 이야기를 컬렉션을 통해 전달해 주고 있어요. 트렌디, 개성 그리고 활동의 편안함도 놓치지 않는 패션 브랜드 '로맨틱 크라운(ROMANTIC CROWN)'의 2022 S/S 시즌 'romantic gardener club'은 클래식한 프레피 무드의 디자인과 로맨틱 크라운 특유의 아웃핏, 그리고 푸릇한 녹색의 그래픽 아이콘들로 조화롭게 디자인되었다고 하는데요! 이번 신학기에는 로맨틱 크라운과 함께 화사하게 피어나 시작을 알리는 봄을 로맨틱하게 표현해 보시는 게 어떠세요?

출처: 엘무드(LMOOD) 2022 Spring Collection 'Wonderwall'

엘무드(LMOOD)

'엘무드(LMOOD)'는 미니멀과 편안함을 중점으로 현시대 트렌드를 반영하는 컨템퍼러리 감성 패션 브랜드입니다. 베이직한 의복들에 초점을 두며, 단단한 기반을 바탕으로 보다 합리적이고 의류 본연의 가치를 지닌 구체적인 무결점 의복을 만들고자 노력한다고 하는데요. 90년대 세기말을 대표하는 영국의 록 밴드 'Oasis'의 곡명이기도 한 '엘무드(LMOOD)'의 2022 Spring Collection 'Wonderwall'은 사전에 없는 단어로 다양한 해석이 존재하는데, 엘무드의 'Wonderwall'은 우리의 이상을 실현하게 하는 열정이라고 합니다. 단순함 속 엘무드만의 감성으로 더해진 섬세한 디테일이 매력적인 빛을 발하는 것 같은데요. 미니멀을 바탕으로 세련된 멋을 추구하시는 새내기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출처: 마르디 메크르디(MARDI MERCREDI) 22 S/S

마르디 메크르디(MARDI MERCREDI)

'마르디 메크르디(MARDI MERCREDI)'는 프랑스어로 화요일, 수요일을 뜻하며 프렌치 무드 안에서 감각적이고 이지한 데일리 웨어를 제안하는 디자이너 브랜드인데요! 다양한 컬러와 소재의 변주로 차별되는 가치를 부여하고, 시즌 컨셉없이 순서대로 넘버링 하여 아카이브를 만들며 마르디 메크르디만의 확실한 색깔을 만들어 나가고 있어요. 플라워 프린팅을 포함한 독특한 그래픽 플레이, 그리고 트렌디한 디자인과 컬러 플레이로 스타일리시한 패션 스타일을 제안해 주며 여성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마르디 메크르디(MARDI MERCREDI)', 가격대가 조금 높은 편이지만 패션에 진심인 새내기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여성 패션 브랜드입니다.


새내기를 위한
패션 아이템 별 추천 스타일링
바시티 재킷
출처: 이동휘(@dlehdgnl), 제니(@jennierubyjane), 예린(@every__nn)

'바시티 재킷'은 아이비리그, 캠퍼스 룩을 대표하는 아이템이면서 이번 2022 S/S 패션 트렌드이기 때문에 새내기 분들에게 더욱 추천드리고 싶어요. 이동휘와 제니처럼 바시티 재킷에 오버사이즈 팬츠, 그리고 통굽 슈즈를 착용해 주며 힙합 캐주얼 스트릿 룩을 연출하거나 예린과 같이 화이트 셔츠와 블랙 롱부츠의 페미닌 무드 위에 캐주얼한 바시티 재킷을 아우터로 입어주며 시크한 믹스 매치 룩을 연출해 주셔도 좋아요. 취향껏 참고하시어 이번 봄의 꽃샘추위를 바시티 재킷으로 멋스럽게 이겨내 보세요!  

원피스
출처: 예린(@every__nn), 장원영(@for_everyoung10)

설렘으로 가득한 새내기 여성분들에게 '원피스'는 필수 아이템이죠. 예린은 딥한 네이비 컬러 세일러 카라 미니 원피스에 워커 부츠를 신어주며 러블리하지만 차가움까지 동시에 갖춰주었는데요. 평소 시크하고 미니멀한 스타일을 좋아하는 분들이 참고하기 좋겠습니다. 봄의 분위기를 한껏 내고 싶다면 장원영처럼 화사한 플로럴 패턴 퍼프소매 미니 원피스로 상큼발랄한 새내기 룩을 연출해 보세요. 신발은 활동하기 편안한 플랫 슈즈나 캐주얼 스니커즈의 믹스 매치를 추천드릴게요. 미니 원피스는 아담한 체형의 여성분들이 입으면 사랑스러움을 더욱 극대화해준다는 사실도 같이 참고해 주세요.

데님 팬츠
출처: 최우식(@dntlrdl), 매니지먼트 숲, Pinterest

마지막으로 풋풋한 새내기분들에게 훈훈함까지 안겨줄, 이옷이 추천하는 마지막 패션 아이템! 바로 '데님 팬츠'입니다. 특별하지 않아도, 과하게 꾸미지 않아도 괜찮아요. 최우식처럼 화이트 셔츠에 데님만 입어줘도 충분히 멋지고, '훈훈미' 장착할 수 있습니다. 신발도 화이트 컬러의 캐주얼 스니커즈를 신어주며 깔끔하고 단정한 캐주얼룩을 갖춰 보세요! 여성분들은 김다미와 같이 화이트 티셔츠, 데님 팬츠 조합에 스윗한 파스텔컬러의 가디건 혹은 니트로 포인트를 주시면 청순미 가득한 새내기 룩이 완성되는 걸 볼 수 있을 거예요.




이옷이 준비한 이야기는

여기까지입니다.˙ᵕ˙

오늘의 내용이
여러분에게 좋은 참고가 되어

몸도 마음도 즐거워지는!
훈훈한 캠퍼스 룩
연출하셨으면 좋겠어요.

2022년 대학교 새내기분들의
설레는 시작을 이옷이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