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옷 Apr 22. 2022

지금부터 여름까지 쭈욱!
플리츠 스타일링★

스타일의 정석


출처 : @_imyour_joy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의 스타일링 고민 해결사 오늘 뭐 입지? "이옷" 입니다. 따뜻해진 날씨와 함께 향긋한 꽃향기가 반겨주는 봄이 왔습니다! 산뜻한 봄처럼 경쾌한 느낌을 주는 플리츠에 대한 이야기를 하고자 해요. 플리츠의 정의와 대표하는 브랜드체형에 맞는 스타일링 추천 tip까지! 봄부터 여름까지 무궁무진하게 활용 가능한 플리츠 스타일링에 대하여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플리츠(Pleats)란?

출처 : PLEATS PLEASE

플리츠(Pleats)는 열을 이용하여 직물이나 편물에 주름을 넣어 모양을 만드는 옷 주름’ 기법을 말합니다. 플리츠는 주름을 잡는 방향에 따라 명칭이 달라지는데요. 한쪽으로 좁게 잡는 나이프 플리츠 (Knife Pleats), 아코디언처럼 잘게 눌러 잡은 아코디언 플리츠 (Accordian Pleats), 양산처럼 펼쳐진 엄브렐러 플리츠 (Umbrella Pleats) 등 다양한 종류의 플리츠가 있습니다. 바람에 따라 살랑거리며 경쾌한 느낌을 주는 플리츠는 최근 의류뿐만 아니라 가방과 액세서리에도 적용되면서 나이와 성별에 구애받지 않고 즐길 수 있는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플리츠를 대표하는 브랜드


출처 : PLEATS PLEASE



플리츠 플리즈(PLEATS PLEASE)

‘소재의 건축가’ 이세이 미야케(Issey Miyake)가 전개하는 브랜드 플리츠 플리즈(Pleats Please)는「디자인은 철학을 위한 것이 아니라 인생을 위한 것이다」라는 콘셉트를 반영한 진화하는 브랜드입니다. 폴리에스터나 트리코트 저지로 만든 플리츠 소재는 가볍고 구김이 가지 않으면서도 물세탁이 가능하고, 콤팩트 사이즈로 접을 수 있어 보관과 휴대가 편리하여 아름다움에 실용성을 결합한 현대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충족시켰습니다. 이 브랜드는 편안하고 아름다운 옷으로 현대 여성들의 일상생활 깊숙이 자리매김하는 데 가치를 두고 있다고 해요. 다채로운 컬러와 우아한 디자인을 더한 플리츠 플리즈만의 룩을 확인해 보세요! 




출처 : PLEATS PLEASE




출처 : PLEATS MAMA



플리츠마마(PLEATS MAMA)

2017년 11월 론칭한 플리츠마마(PLEATS MAMA)는 생각과 취향을 공유하는 사람들의 의식 있는 소비를 제안하는 브랜드입니다. 환경과 자신에 대한 올바른 태도를 지닌 의식 있는 소비자들을 위해 쓰레기가 발생하지 않는 친환경 소재를 사용해 패셔너블한 제품을 만드는데요. ‘리젠’이라는 페트병을 리사이클링 한 폴리에스터 원사를 활용하여 멋지고 실용적이면서도 지속 가능한 제품을 탄생시켰습니다. 플리츠마마의 주름 디자인은 고온 열처리나 화학 처리에 의한 인위적 주름이 아닌 원단을 편직해 구조적으로 구성한 주름으로, 시간이 지나고 세탁 후에도 본래의 주름 형태를 유지한다고 합니다. 사진을 통하여 플리츠마마의 가방 제품을 확인해 보세요!




출처 : PLEATS MAMA






플리츠 체형별 추천 스타일

추천 아이템 : 플리츠 카라 셔츠, 퍼프 소매 플리츠 티셔츠
추천 체형 : 삼각형 체형


출처 : MARIE CLAIRE / EKHON

상체의 비해 하체가 발달한 삼각형 체형은 밋밋하거나 어중간한 핏의 상의를 선택하게 된다면 자칫 ‘어좁이’처럼 보이기 쉽습니다. 전체적으로 플리츠가 들어간 제품이 부담스럽다면 카라부분에 플리츠 포인트가 들어간 셔츠는 어떨까요? 시선을 카라로 분산시켜주고 귀엽고 러블리한 무드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또, 가볍고 부드러운 플리츠 원단에 숄더와 슬리브의 조형미가 돋보이는 커브형 패턴의 티셔츠를 활용한 스타일링은 편안한 실루엣으로 상체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줍니다!







추천 아이템 : 플리츠 스커트, 플리츠 팬츠
추천 체형 : 역삼각형 체형


출처 : DUNST / SEANMAKESCLOTH

반대로 하체보다 상체가 발달한 역삼각형 체형은 플리츠 스커트와 팬츠로 커버가 가능한데요. A라인의 플리츠 스커트는 하체에 볼륨감을 더해주고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루즈하게 떨어지는 핏의 플리츠 팬츠는 꾸민 듯 안 꾸민 듯 멋스러운 코디가 가능한 아이템입니다. 베이직하고 깔끔한 디자인의 박시한 상의와 매치하여 대충 걸친 듯 연출하면 내추럴하고 세련된 무드의 스타일링이 가능합니다.







추천 아이템 : 플리츠 원피스
추천 체형 : 직사각형의 마른체형


출처 : bibyseob / Make a toast

전체적으로 슬림한 직사각형의 마른 체형은 카라 부분의 포인트와 허리라인 아래로 플리츠가 들어간 원피스 제품을 추천합니다. 와이드한 카라의 라운드넥 원피스는 목선을 더욱 길어 보이게 만들어주고, 허리 아래로는 풍성한 쉐입으로 여리여리한 매력을 살리면서 효과적으로 체형 커버를 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하이넥 타이 카라의 큼직한 플리츠가 들어간 미니 원피스는 페미닌하고 고급스러운 무드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볼륨이 부족한 상체와 하체를 커버해 주고, 허리선이 짧은 하이웨스트 라인으로 되어 레그 라인을 길어 보이게 만들어 줍니다. 원피스에 롱부츠를 매치하면 도회적이고 여성스러운 느낌으로, 귀여운 양말과 스니커즈를 함께 매치하면 발랄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출처 : pinterest


스타일의 정석을 통하여 전해드릴 이야기는 여기까지! 오늘은 플리츠의 정의와 대표하는 브랜드, 체형별 스타일링 tip까지 소개해 드렸는데요. 어떠셨나요? 자신의 체형에 맞는 아이템을 선택하여 스타일리시한 나를 완성해 보시길 바랍니다. 다음에는 더 알찬 소재로 찾아올 테니 기대 많이 해주세요!







참고문헌)
오늘 뭐입지? "이옷" 패션 앱
네이버 지식백과 이세이 미야케
플리츠 플리즈, 플리츠마마, 마리끌레르, 에콘, 던스트, 션메익스클로스, 바이바이섭, 메이크어 토스트 공식 홈페이지





작가의 이전글 2022 신학기, 이옷이 추천하는 대학 새내기 스타일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