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거진 특허소식

레고, 콘크리트 블록 업체에 소송

덴마크의 레고는 네덜란드 업체 '베톤블록'과 법정 싸움을 진행 중

by 김용덕 변리사
블로그_지식재산권-소식-002.jpg

안녕하세요. 아이피렉스 특허법률사무소입니다.


세계적인 완구업체 덴마크의 레고가 네털란드 업체 베톤블록을 상대로 소송을 냈습니다. 베톤블록은 레고와 비슷한 방식의 콘크리트 블록을 제조해 테러 방지용 바리케이드로 판해하는 업체입니다.


베톤블록은 테러방지용 바리케이드 홍보문구에 "레고처럼 손쉽게 쌓을 수 있어"라며 홍보했습니다. 이에 레고는 홍보 문구에 레고라는 이름이 사용되면서 브랜드에 손상이 발생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레고는 지식재산권 보호에 민감한 모습을 보여왔습니다. 지난해 독일의 한 철물업체와 레고의 소송에서 유럽사법재판소는 지식재산권을 주장하는레고의 손을 들어주기도 했습니다.


※ 본 포스팅은 아래 기사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저자 소개: 김용덕 변리사는 삼성전자, LG전자, 샤오미, 바이두 국내외 유명 대기업들의 지식재산권 사건을 처리한 경험에 기초하여 아이피렉스 특허법률사무소를 설립하였습니다. 김용덕 변리사는 국내외 상표를 처리한 경험에 기초하여 『상표 유사판단 이론 판례』 책을 펴내기도 했습니다.


아이피렉스 특허법률사무소 삼성역 인근에 위치한 특허법률사무소로 최고의 기술력에 최상의 노하우로 고퀄리티 지식재산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아이피렉스 특허법률사무소는 상표 컨설팅을 진행하는 특허법률사무소입니다. 상표 컨설팅은 선행 상표를 검토하여 상표 등록 가능 여부를 판단할 뿐만 아니라 등록 가능성이 낮은 상표를 등록시키기 위한 방법 및 기타 전략을 제공합니다. 또한 상표권 침해를 받은 기업의 지식재산권 보호를 위한 법률 방어 전략을 세우고 침해 대응을 위한 절차를 진행합니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저작권 소식] 스포츠 예능도 저작물에 해당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