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신문. 인공지능 특허 분석 기고문 연재
안녕하세요. 아이피렉스 특허법률사무소입니다.
김용덕 변리사의 <“자연어로 코드의 의도를 말하다”… 인공지능 전문 변리사가 설명하는 오픈AI의 ‘코드 설명 AI’ 특허 분석 (9)> 기고문이 인공지문 신문에 등재되었습니다.
"인공지능이 코드의 내용을 단순히 ‘해석’하는 수준을 넘어, 코드를 언어처럼 ‘이해하고 설명하는’ 단계로 진화하고 있다."
- 출처 : 인공지능신문
이번에 분석한 특허는 소스코드를 분석하여 주석을 자동으로 생성하는 방법과 관련된 특허입니다. 특허에 설명된 내용을 예시를 들어 쉽게 설명하면서 특허에 기재된 주요 기술적 내용을 분석하고 향후 활용가능성 등 기여 분야에 대해서 기술하였습니다.
기고문 전문은 링크로 접속하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김용덕 변리사는 아이피렉스 특허법률사무소 대표 변리사로 인공지능(AI), 스마트팩토리, 블록체인 등과 같이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국내 유명 기업들(LG 전자, 삼성전자, 바이두, 수아랩, 마키나락스 등)의 지식재산권 업무를 전담한 바 있습니다. 현재, 조달청에서 인공지능/IoT기술과 관련된 우수 제품 평가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인공지능 기업의 기술특례상장과 관련된 전문 평가 기관의 기술 평가 위원으로 코스닥 상장 심사용 전문 평가 업무를 수행하고 있고, 다양한 분야의 벤처기업들의 특허, 상표 및 디자인 업무를 전담하고 있습니다.
아이피렉스 특허법률사무소는 특허, 상표, 디자인 등과 같은 지식재산권 분야에 높은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 지식재산권의 분석을 통해 글로벌 지식재산권 확보 역량을 갖고 있습니다. 상표 출원 관련 컨설팅을 진행할 뿐만 아니라 기술특례상장 컨설팅, 해외 상표 출원 등과 같은 다양한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최고의 기술력에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유일무이한 특허법률사무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