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새해, 이젠 상식이자 교양이라는 개발 공부를 시작하려고 하는데
아뿔싸! 여기도 코딩 교육, 저기도 프로그래밍 교육…
도대체 어디서 어떤 클래스를 들어야 하는 거지?
나 혼자 공부 계획 짜는 것도 걱정이고, 개별 강의를 각각 결제하려니 통장이 더 걱정이다;;
알아서 다 해주는 속 편한 패키지여행처럼
현명한 로드맵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알아서 묶여있는 클래스 패키지가 필요하다…
앗, 발 빠른 탈잉은 내가 원하던 패키지를 만들어버렸고
이번에도 세상 사람들은 나만 빼고 벌써 구매한 듯싶다.
스윽 둘러보니 알짜배기 클래스만 모아 둔 건 알겠는데,
어떤 패키지가 나한테 딱 맞을지 고민이다.
이 클래스들이 실제로 나한테 도움이 되는지도 궁금하고
그래서 내 주변 곧 스타가 될 개발자들에게 물어봤다.
혹시 나처럼 고민하고 있다면, 여기 찐 개발자들의 코멘트를 참고해보시길.
취업이나 이직, 전직을 웹 개발자로 선택한 분들에게 추천해요.
웹 개발부터 머신러닝까지 두루 쓰이는 파이썬을 초기 언어로 선택하면 커리어를 확장할 수 있거든요!
개발자가 들어도 좋지만, 개발자와 잘 커뮤니케이션하고 싶은 IT 업계인에게 특히 추천! 개발 순서나 서버 등 기초적인 개념이나 단어를 이해할 수 있고 웹 서비스의 시작부터 끝까지 전부 경험할 수 있어요.
결국 모든 개발은 데이터로 시작해서 데이터로 끝나요. 데이터 다루는 법, 그중에서도 SQL은 필수 공용어죠. 특히 백엔드 개발자가 들으면 좋지만, 장기적으로는 직군 상관없이 모두 배웠으면 좋겠어요.
요즘 경제적 자유를 위한 파이프라인 구축이 유행이잖아요. 개발 초보에게는 조금 어렵겠지만, 일단 주식 자동 매매까지 걸 수 있을 정도로 성장하면 최고예요.
프로그래밍으로 알파 수익을 벌고, 저는 제가 하고 싶은 개발 공부에만 몰두할 수 있으니까요.
같은 일이라도 더욱 똑똑하게 하려면 엑셀과 SQL이 필요합니다. SQL로 쿼리 뽑고 엑셀 함수로 보기 좋게 응용까지. 실무에 필요한 내용만 딱 집어 알려줘서 좋아요.
그래서 난 뭘 선택했냐고?
아무도 궁금하지 않았을 수도 있겠지만, 내 선택은 바로 데이터 자동화 패키지!
사실 미리 말하지 않았지만 난 퍼포먼스 마케터다.
마케팅을 하려면 필수 불가결하게 데이터를 뽑고 잘 봐야 하는데,
이거 원 매번 데이터 뽑아달라고 요청하기도 여간 눈치 보이는 게 아니다.
여튼, 파이썬을 배워야 하나 SQL을 배워야 하나 엑셀을 배워야 하나 기웃기웃 댔는데
데이터 다루기에 SQL은 필수 공용어라는 개발자 P의 추천에 홀랑 영업당하고 말았다.
패키지 하나로 내가 고민하던 세 가지를 모두 배울 수 있다는 것도 엄청난 장점!!
할인 판매 마감 전에 결제해서 소중한 내 지갑 지키기 성공^^
남은 건 착실하게 공부할 미래의 나에게 맡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