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리어스 AI 비즈니스 1기 1주 차 콘텐츠 강의
안녕하세요 큐리어스 김대엽입니다.
지난수 금요일! 대망의 큐리어스 AI 비즈니스 1주 차 강의를 진행하였는데요! 다들 너무 열정적으로 참여해 주셔서 준비한 저희 큐리어스팀도 콘텐츠 강의를 맡아주신 허마일 강사님도 너무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수강생분들 중 많은 분들이 인스타, 네이버 블로그에 관심이 많으셔서 이번 시간은 더욱 집중도가 좋았지 않았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수업의 서두에 제가 콘텐츠와 비즈니스와의 관계를 먼저 말씀을 드렸는데요, 콘텐츠와 비즈니스는 어떤 관계일까요? 살펴보면 요즘에는 거의 모든 기업들이 콘텐츠를 발행합니다. 제품을 알리기 위해서, 팀을 알리기 위해서 등등 다양한 이유로 콘텐츠를 발행합니다. 저는 콘텐츠야말로 24시간 우리를 위해 일하는 직원이라고 표현합니다. 그만큼 요즘 비즈니스에서 콘텐츠는 아주 중요한 요소이죠 (그래서 저도 글을 쓰고 있죠 ^^)
그렇다면 좋은 콘텐츠를 위해 어떻게 AI를 활용해야 할까요? 우선 좋은 콘텐츠를 이야기해 볼까요? 좋은 콘텐츠에는 우리가 드러나야 하는데요, 그렇게 하려면 결국 우리의 포인트를 콘텐츠에 집어넣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 콘텐츠가 사람들이 읽기에 재밌고 유익하고 즐겁다면 그건 좋은 콘텐츠라고 할 수 있겠죠. 즉, 우리가 드러나는 것 + 재밌고 즐겁고 유익할 것 = 좋은 콘텐츠인 것이죠.
그러면 AI를 활용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먼저는 AI에게 맡길 일들을 구분해야 합니다. 콘텐츠의 핵심 포인트는 우리가 직접 다루되 부수적인 것들은 AI에게 맡기는 구조로 가야 하는 것이죠. 예를 들면 빠르게 초안을 작성한다던지, 오늘 작성할 콘텐츠 내용을 보강한다던지의 일은 맡기고 콘텐츠의 감도는 직접 잡는 것이죠 즉, 공동 작업을 하되 책임과 마무리는 직접 해야 합니다.
지난 1주 차에서는 콘텐츠 하나로 커뮤니티와 1인 비즈니스를 운영하시는 허마일 강사님께서 강의를 해주셔서 수강생 분들께 이런 좋은 가치가 잘 전달된 것 같습니다. 열심히 참여해 주신 고객분들께 감사드리며 2주 차 수업도 부족함 없이 준비해 보겠습니다. 특히나 2주 차는 마케팅과 관련된 내용이라 저 또한 많이 기대가 됩니다.
아참 그리고 AI에 대해 부담 없이 이야기하고 함께 챌린지도 해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카톡방을 열었습니다(참여비 없어요!). 아래로 들어가시면 이렇게 저렇게 하실 수 있으니 부담 없이 들어오셔서 재밌게 떠들어 봅시다. 매주 월요일 저녁 8시에 줌으로 AI 관련한 챌린지를 함께 해볼 거니까요 누구든 들어와서 즐기시면 됩니다.
<큐리어스 AI 챌린지 카톡방> _ 누구든지 참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