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상식 현장 스케치
Mnet에 있을 때 Mnet Asian Music Awards, Mnet 20's Choice 등을 마케팅하면서 대형 시상식들이 주는 여러 순기능을 알고 있기 때문에 이후 Daum, Wadiz, ELYPECS에서도 어워즈라는 문법의 마케팅 행사를 진행했었다. 주관사로서 시상식을 하는 이유는 명확하다. 한 해동안 고생했던 혹은 놀라운 성과를 보였던 파트너들에게 존중과 리스펙을 보여주면서, 관계를 더욱 돈독하게 다질 수 있으며, 행사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콘텐츠에 대한 생산이 가능하고, 이를 활용하여 적극적으로 알리면서 시장/업계 내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다.
즉, 우리 업계의 올해 이슈에 대한 어젠다 세팅과 자사가 배출한 핵심 인기콘텐츠에 대한 밸류업을 대외적으로 공표함으로써 미디어와 플랫폼의 파워를 더욱 높일 수 있다. 더욱이 일반 시청자 혹은 이용자가 선택한 시상식이라는 대중적 명분까지 확보하게 되면, 시상식으로서의 권위는 더욱 높아지기 마련이다.
[출처 : 엘리펙스 크리에이티브어워즈 2023]
올림플래닛이 이번에 수상한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브랜드의 범위를 인물/문화 부문까지 확대하여 대한민국의 한해를 다채롭게 리뷰하고 있는 전통 있는 시상식이다.
[더퍼스트브랜드어워즈2023, 인물/문화부문 수상자 리스트]
올해 새롭게 신설된 '메타버스 부문'에서 올림플래닛의 ELYPECS (엘리팩스)가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작년 한 해 동안 메타버스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해 콘퍼런스 개최, 리포트발간, 시상식, 무료강연, 워크숍 진행 등 다양한 활동을 하였고, 유희/오락용 이미지가 강한 메타버스 공간에서 탈피하여 비즈니스와 접목시킨 메타버스 쇼룸을 삼성전자와 함께 선보이며, 기업의 생산성을 높여주는 Software as a Service로서 시장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시상식을 단지 시상식으로만 인식하기에는 너무 속세에 물든 사람이라서, 온전히 그 기쁨을 누리기는 부담스럽지만, 여하튼 상이라는 것은 받으면 기분 좋은 것이고 돌아보면 멤버들과 함께 축하받음이 마땅하다. 더욱 더 열심히 해서 글로벌에서 Metaverse as a Service (MaaS)의 대표사례로서 ELYPECS가 소개되고 '누구나 손쉽게 메타버스 공간을 빌드, 배포, 운영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겠다는 다짐을 해본다.
[출처 : First Brand Awards2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