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복지CEO 조정원 Jan 13. 2018

강사 후기-모의해킹 실무 13기 11주차

보안프로젝트 소식

벌써 모의해킹 실무 13기가 11주차를 맞이했습니다. 매 기수마다 강의를 하다 보면 시간이 정말 빠르다는 것을 느낍니다. 늦은 저녁에 시작하는 것인데, 3달 동안 잘 이겨내시면서 강의에 끝까지 참여해주신 것에 너무 감사합니다. 이번 기수는 직장인이 많아 걱정했는데, 오히려 직장인이 끝까지 잘 참여를 해주시고 있습니다.

이번 차수에는 안드로이드 앱 취약점 진단을 다루었습니다. 모의해킹 취업을 위해 웹 해킹, 모바일 진단, 최신 취약점 분석 등의 기술 역량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도 2주 동안 100% 실무에 맞춰 앱 진단을 가르치고, 자신이 겪을 어떤 앱을 보더라도 분석할 수 있는 수준으로 끌어올리려고 합니다. 금융권 테스트 앱 기반으로 직접 경험했던 실무를 반영해서, 책에서 다루지 않은 많은 내용을 배우게 됩니다. 오프라인 장기 과정에서만 다룹니다. :)

프로젝트팀은 정기적으로 모여서 하나씩 시나리오를 세우고 프로젝트 포트폴리오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이제까지 배웠던 내용을 잘 융합해서 자신의 글로 표현하는 것은 평생 해야 할 습관입니다. 그래야 자신의 지식으로 만들어집니다. 마지막까지 잘 이겨내서, 좋은 결과물과 발표가 있기를 바랍니다.

이번에 새로 시도하는 모의해킹 실무 온라인 과정은 아래에서 접수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과정 16기는 3월 정도에 시작이 될 거 같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최대한 많은 취약점, 시나리오 기반의 결과 보고서 중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