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때는 우리는 마음 한 구석에서 힘이 빠지고, 힘들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가끔은 그냥 쉬어가는 것이 답일 때도 있습니다.
우리는 너무나도 바쁜 일상에 휩쓸려 가끔은 스스로에게 '멈춰라'고 말해주어야 합니다.
우리는 자주 잊곤 합니다. 우리는 더 나은 사람이 되려면 쉬어야 한다는 것을. 우리는 자연에 맞게 흘러가려면 가끔은 휴식이 필요하다는 것을 잊어버립니다. 그러나 이러한 휴식은 약속된 성장과 힘을 줍니다. 우리는 스스로를 위해 그 시간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때로는 힐링의 시작은 작은 것에서부터입니다. 한잔의 차 한 잔을 마시며 창밖으로 내다보고, 마음 속에 머물던 걱정들을 내려놓아 보세요. 나무 한 그루, 바람의 소리, 새들의 지저귐 속에 숨쉴 수 있습니다. 거기서부터 시작해보세요.
또한 자기 돌봄이 중요합니다. 우리는 종종 스스로를 소홀히 하고 지나치게 요구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자기를 돌보고 사랑하는 것으로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자신에게 자주 묻는 질문 중 하나는 '나 자신을 얼마나 잘 돌보고 있는가?'입니다.
그래서 지금 당장, 숨을 깊게 들이마시고 내쉬며, 마음을 비우고 쉬어가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우리는 모두 힐링과 평온을 찾을 자격이 있습니다. 이 순간을 통해 당신의 마음을 달래고, 힘을 되찾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함께 여행하는 동안 항상 당신과 함께 있을 거예요.